일요일, 10월 24, 2021
Home 뉴스 오로라시 하얏트 호텔서 주말파티 총기난사, 10대 사망

오로라시 하얏트 호텔서 주말파티 총기난사, 10대 사망

최근 콜로라도에서 총기 난사로 인한 인명 피해들이 잇따르는 가운데 지난 주말 오로라시 소재의 하얏트 하우스 호텔(Hyatt House Hotel, 12230 E Colfax Ave, Aurora, CO 80011)에서 열린 파티에서 10대 한 명이 사망하고 3명이 총상을 입었다.

오로라 경찰국은 신고전화를 받고 새벽 2시경 출동했으나, 안타깝게도 10대 한명이 목숨을 잃었다. (사진 조예원 기자)


오로라시 경찰당국은 지난 2일 토요일 새벽 “6발의 총성이 들렸다. 엘리베이터에 곳곳에 피가 묻어있다”는 신고를 받고 즉시 출동, 용의자 2명을 현장에서 체포했으며 현재 조사중에 있다고 밝혔다. 경찰이 도착한 후 심각한 총상을 입은 18세 남성이 바로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병원에서 사망했다. 다른 피해자인 17세 여성은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중태에 빠져있고, 함께 총상을 입은 22세 남성과 23세 남성 두 명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장에 있었던 한 16세 소년은 “우리는 생일파티를 하고 있었다. 갑자기 친구들 사이에서 싸움이 시작되었고, 이후 호텔 객실 문 밖에서 괴한들이 총을 쏘기 시작했다. 나는 화장실로 숨어 들어갔지만 정말 너무 무서웠다”고 당시 생생했던 기억을 전했다.
따라서 지난 주말 오로라시 하얏트 하우스 호텔의 6층에 한 객실에서 열린 생일파티는 피로 물들었다. 이 생일파티의 참석자 절반 이상은 십대 청소년들이었다.


현재 미국인들이 소지하고 있는 총기는 약 4억 정. 워낙 불법거래가 많아 정확한 숫자를 파악하는 것은 어렵지만 대략 인구 1인당 한 정 이상 갖고 있다고 보면 된다. 세계 인구 4퍼센트에 불과한 미국인이 전 세계 총기의 42 퍼센트를 갖고 있다는 통계도 있다. 미국에서 총기는 어른들의 장난감처럼 보편화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나 이렇게 쉽게 사람의 목숨을 앗아갈 수 있다.
총기 관련 사고 통계 전문기관들의 발표에 따르면 판데믹을 겪은 2020년, 총기사고로 인한 미국인 사망자는 43,500여 명이었다. 즉 하루 평균 119명이 총으로 목숨을 잃었다. 게다가 최근 코로나 판데믹 이후 실업, 스트레스 증가, 우울증 심화, 인종갈등 등이 원인으로 작용해 그 숫자가 크게 증가했다.


장기화된 판데믹의 여파로 인한 증오범죄 증가로 전미 사회에 주춤하는 시기, 증오범죄 뿐만 아니라 지난 1년 반 동안의 답답함을 호소하며 더 많은 이들이 프라이벳 베뉴(Private Venue), 즉 호텔 객실이나 사무실, 카페 또는 바를 렌트해 개인적인 파티를 여는 일들이 잦아졌다. 하지만 아직은 불안하기만 한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했을 때,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거나 잘 알지 못하는 이들이 참석하는 자리에서는 반드시 안전을 1순위로 여기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 MA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Halloween In Denver!

다채로운 2021 콜로라도 할로윈 이벤트들! “코로나에도 할로윈 못잃어” 작년에는 다른 모든 미...

판데믹 이래 전 세계에서 세번째로 붐비는 덴버국제공항

덴버국제공항(Denver International Airport, DIA)이 현재 2021년 하반기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이용객이 가장 많이 공항으로 등극했다. 국제공항공사협의회(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가 수집하고 덴버국제공항 측이...

하바나길서 뺑소니 사건 발생, 일상 속 대처법은

지난 14일 목요일 오로라시 하바나길에 위치한 한 쇼핑지구에서 ‘대낮의 뺑소니 사고’가 발생해 사고 당시 인근 지역에 있던 많은 주민들이 당혹스러움과 놀라움을 감추지...

택시운전사 흉기로 찌른 청소년들, 늘어나는 콜로라도 10대 범죄율

지난 18일 월요일 덴버의 사우스 브로드웨이(South Broadway)와 에반스 에비뉴(Evans Avenue)에서 다섯 명의 십대들이 우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