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1월 30, 2022
Home 뉴스 콜로라도 뉴스 오로라시, 소상공인 구제책 접수 마감 4월 22일까지

오로라시, 소상공인 구제책 접수 마감 4월 22일까지

이번 코로나 사태로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오로라 시에서는 경제 구제책을 마련하여 지난주 8일 수요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접수를 받기 시작했다.


마이크 코프만(Mike Coffman) 오로라 시장은 13일 월요일 저녁까지 513건의 신청을 받았다고 밝히며,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있는 오로라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했다.


오로라시에서 파악하고 있는 종업원 50인 미만 사업체는 약 950개로 집계되고 있으며, 해당 업체들에 이번 프로그램에 관한 우편을 보냈다. 오로라 시로부터 엽서를 받은 업체는 이번 오로라시 구제책의 자격요건 중 하나는 만족한 것이라고 밝혔다.


오로라시 송민수 특별행정관은 “간혹 한인분들 중 한글을 사용하시어 이메일로 신청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웹사이트 링크를 통하지 않은 신청은 무효화 되므로, 신청은 꼭 해당 웹사이트(AuroraGov.org/AER)로 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내부적으로 1차 자금 조달 주기를 통해 지원금은 100여개의 사업체에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융자는 신청 사업체별 융자금액이 다를 수 있다.


향후 2차 자금 조달 주기와 내부적으로 지원마련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므로, 더 많은 사업체에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1차 자금 조달은 4월 22일에 신청마감이며 2차 자금 조달은 5월 6일에 시작된다.


다음은 오로라 시에서 제공한 질의응답 내용이다.

오로라 경제 구제 융자 및 지원금 프로그램은 무엇인가?

오로라시와 오로라시의회는 CEDS 금융과 공동으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오로라시 내에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내 일자리 유지를 위해 백만 달러를 출자하여 지원, 융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의 목적은 무엇인가?

일자리 유지가 주된 목적이다. 주 정부나 연방정부로부터 추가 자금 보조를 받기 전 오로라 소상공인들에게 빠르게 자금 보조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나?

최대 $5000까지의 지원금이나 $5,000부터 $50,000까지의 낮은 이자율 융자금을 신청할 수 있다.

누가 신청할 수 있나?

이 프로그램은 요식업, 소매업, 서비스업과 예술 관련 비영리 단체들을 돕기 위한 것이다. 자격 요건은 지난 12개월 동안 오로라시에 사업체가 있어야 하며(점포 선호), 50인 미만의 종업원, 규제 기관들과의 우수한 관계 유지, 기본적인 재정 요구 사항 충족, 지원책을 통해 소득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 일자리(중하위 소득 종업원)를 최소한 하나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언제부터 신청 가능한가?

AuroraGov.org/AER을 통해 인터넷으로 4월 8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지원금과 보조금 둘 다 받을 수 있나?

아니다. 신청 시 지원금과 융자금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한다.

신청 과정은 어떻게 되나?

신청은 간편하고 쉽다. 사업자들은 4월 22일까지 적격 심사 신청을 하여야 한다.

신청을 위한 링크는 AuroraGov.org/AER 에서 찾으실 수 있다. 적격 심사를 통과한 사업체에는 재정 서류 등을 제출할 수 있는 전용 이메일을 알려준다.

기본적인 자격요건을 충족한다면, 자동으로 자금 해택을 받을 수 있나?

아니다. 자금이 제한된 경쟁적인 프로그램으로 부가적인 사항들이 함께 평가될 것이다. 자금 투자를 결정하기 위해 중하위 소득의 종업원을 얼마나 유지하고 있는지, 자금 필요의 긴급성, 중하위 소득의 시민들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사업체가 도시 재개발 지역 근처에 있는지, 사업체가 소수 민족, 여성 혹은 이민자 소유인지, 또한 분실 소득 등의 다양한 조건들을 평가할 것이다.

기본적인 자격요건을 충족한다면, 어떠한 추가 서류를 제공하여야 하나?

지원금 신청자들은 오로라 사업체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요구에 따라, 개인 재정 증명서와 2019년 세금 보고서 혹은 연말 소득 증명, 급여지급서와 금융 대차 대조표를 제출하여야 한다.

융자금 신청자들은 지난 3~6개월의 사업체 은행 계좌 입출금 명세서, 이번 달의 잠정 입출금 명세서, 지난 3개월 개인 계좌 명세서, 지난 12개월 손익 계산서와 지난 회계연도의 재정 증명서, 현재까지의 손익 계산서와 월급으로의 지출을 보여주는 대차 대조표를 제출하여야 한다.

지원금, 융자금은 어떠한 곳에 사용하여야 하나?

프로그램의 취지는 오로라시내의 중하위 소득 일자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하지만 사업장을 방역하는 것, 물품(재료) 가격 인상, 월급, 리스지출비와 이외의 운영자금 문제 등과 같이 코로나19로 인한 지출에 사용될 수 있다. 자금은 부채를 갚는 것에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

융자금의 이자율은 어떻게 되나?

융자 이자율은 2%이며, 대출만기는 5년을 넘지 않는 것으로 한다. (특별한 경우 대출 만기를 7년까지 연장할 수도 있다.)

이 자금의 기회는 이번 한 번만 제공되나?

아니다. 2차 자금 조달 주기는 5월 6일부터 시작된다. 첫 번째 자금 조달주기 에서 자금을 받지 못한 신청자들도 2차 자금 조달 주기에 자동으로 고려되어 진다. 2차 자금 조달 주기 동안 새로운 신청자의 신청도 받는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월드컵] 피하지 못한 ‘경우의 수’…벤투호, 포르투갈전 승리는 ‘필수’

비기거나 지면 16강 불발…이겨도 가나가 우루과이에 승리하면 탈락 월드컵 16강의 길은 역시 멀고 험하다. 한국 축구 팬들은 이번에도 '경우의...

웰드카운티 검찰, 30세 성폭행범 100년 종신형

주택에 전기를 차단하고 침입해 여성을 강간한 남성에게 웰드 카운티 배심원단은 지난주 유죄 판결을 내렸다. 콜로라도 북부 웰드 카운티 지방...

뉴욕 거리 범죄 감소할까…뉴욕시 “정신이상 노숙자 강제 입원”

뉴욕시장 "정신 이상증상 노숙자 치료하는 게 도덕적 의무" 최근 길거리와 지하철에서 불특정 피해자에 대한 '묻지마 범죄'가 급증한 미국 뉴욕에서...

인플레 이긴 할인의 힘…美 사이버먼데이 매출 역대 최대 15조원

인플레에도 쇼핑대목 성황…'사이버5' 주간 쇼핑객 2억명 역대 최다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사이버먼데이'에 쇼핑객들이 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