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2, 2023
Home 뉴스 오로라시, 국제 청소년 리더 여름 프로그램 접수 시작

오로라시, 국제 청소년 리더 여름 프로그램 접수 시작

“리더쉽을 키우고 싶으신가요? 외국어, 여행, 글로벌 비지니스, 이민 또는 국제 외교와 같은 주제들이 당신에게 흥미로운가요? 만약 이 중 하나라도 당신이 해당된다면, 2021년 올 여름 오로라 국제자매도시의 글로벌 청년 리더 프로그램(Global Youth Leaders Program)에 참가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점점 더 글로벌해지고 변화무쌍한 현대 사회에서 리더가 되는 데 필요한 기술들과 문화적 체험을 경험하세요. 글로벌 청년 리더 프로그램은 여러분을 즐겁고 흥미로운 여정으로 안내할 것입니다!”

오로라시의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 프로그램(GYL, Global Youth Leaders)은 오로라시의 미래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청소년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으로, 오로라시의 해외 자매도시인 대한민국 성남시와의 밀접한 협력하에 매년 선출된 학생들이 한국이나 일본, 코스타리카 등 다양한 해외 도시들을 방문하는 등 청소년 육성에 진지하게 임하는 오로라시의 노력의 결실이다. 

작년 초 코로나 판데믹이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오로라 국제 자매도시(Aurora Sister Cities International)가 추진중이었던 많은 해외 여행 일정 및 청소년 육성 프로그램의 계획들이 취소되었지만, 올해에는 드디어 국제 청소년 리더 여름 프로그램(Global Youth Leaders Summer Programs) 접수가 시작되어 이번 여름, 다시 한번 밝고 총명한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이 썸머 프로그램은 리더쉽 향상에 관심이 있거나 다양한 문화적 체험 및 교육을 받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열려있으며, 선발될 경우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로 제공된다. 모든 교육 세션들은 오로라 시립 센터(Aurora Municipal Center)에서 5일 동안 진행되며, 학생들은 오로라시에 거주중인 자기 또래의 다른 학생들과 교류하고 협력하면서 열린 시야와 진취성을 기르고 새로운 문화적 경험들을 쌓을 수 있다. 

글로벌 유스 리더스 썸머 프로그램이 진행될 오로라 시립 센터의 입구 모습 (사진 John Leyba)

이 프로그램은 현재 오로라시에 거주중인 13세에서 15세까지의 청소년들의 지원 및 접수를 받고있다. 학생들은 온라인 지원 시 자신이 썸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첫 번째 교육 기간은 6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두 번째 교육 기간은 7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이다. 매 세션들은 오전 9시에 시작해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코로나 판데믹으로 인해 답답하고 조심스럽기만 했던 지난 한해를 다독이듯, 오로라 국제 자매도시가 준비한 이번 국제 청소년 리더 여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시금 실내 또는 실외에서 다양한 인종의 또래와 교류하고 교양과 지식, 서로에 대한 이해심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래본다.

해당 프로그램의 온라인 지원 및 접수는 오로라 국제 자매도시의 국제 청소년 리더 여름 프로그램 사이트인 https://aurorasistercities.org/programs/youth-education-programs/gyl/를 방문하면 더 자세한 정보 및 지원 링크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개인적인 질문 또는 문의사항은 프로그램 디렉터이자 오로라 국제 자매도시의 최고담당자 카를린 쇼브(Karlyn Shorb, Chief Executive Officer)에게 kshorb@auroragov.org  또는 (303)739-7120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오로라 국제 자매도시의 글로벌 청년 리더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학생들은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 및 장학금 기회가 제공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가을 단풍 즐기기 좋은 자동차 여행지 8곳 추천

콜로라도에는 42개의 주립공원이 있으며, 많은 주립공원들이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위치해 있어 콜로라도의 화려한 가을을 즐기기에 완벽한 풍경을 제공한다.

아리엘 발레단 제 25회 “오로라의 결혼식” 공연 예정

가족 친화적인 작품…빨간 망토와 늑대, 장화 신은 고양이 등 동화속 친근한 동물들도 함께 등장 콜로라도 발레단 아리엘이 제작한...

놀이공원보다 재미있다! ‘펌킨 패치 호박 축제’

6일부터 8일까지 덴버 보태닉 가든에서 열리는 온 가족을 위한 가을 축제 미국의 가을하면 떠오르는 것은 따뜻한 느낌의 10월과...

‘All of Us’ 프로그램,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유전체학 검사 성료

오로라와 스프링스에서 500명 이상 참여, 유전자 검사에 대한 관심 증가 ‘All of Us’ 무료 유전체학 및 DNA 검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