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오로라시의, 한인사회에 의한, 오로라 코리아타운 조성을 위한” 상부상조 정신 되새기는 '오로라...

“오로라시의, 한인사회에 의한, 오로라 코리아타운 조성을 위한” 상부상조 정신 되새기는 ‘오로라 한인타운 조성 후원 골프대회’

spot_img

     다가오는 8월 25일 목요일, 오로라시 소재 커먼그라운드 골프장(Common Ground Golf Course)에서 ‘제 2회 코리아 타운 오로라 브랜드 모금 골프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는 작년 같은 시기에 오로라시 소재 메도우힐 골프장에서 열린 ‘제 1회 오로라 한인타운 조성 후원 골프대회’의 후속 대회로 지역 사회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코로나 판데믹 이후 폭발적으로 늘어난 골프 애호가들 및 크고 작은 골프 클럽들에서 활동하는 많은 한인들이 모이는 이 대회는 오로라시에 코리아 타운(Korea Town Aurora), 즉 콜로라도를 대표하는 한인타운 조성에 힘을 보탤 수 있기를 기원하는 마음과 목적으로 개최된다.

  •      한인 최다 거주지역인 오로라시에 ‘코리아 타운’ 설립 후원 목적

     한인들의 주요 거주지역인 오로라 시를 대표하는 코리아 타운 브랜딩(Korea Town Branding)은 오로라시에서 영업중인 모든 한인 중소기업들을 위한 골프대회로 한인 커뮤니티의 저력과 단합을 보여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최근 들어 오로라시를 ‘콜로라도의 한인타운’으로 인식하는 젊은 층과 외국인들이 부쩍 늘어나면서 대회 개최 골프장을 오로라시 내에서 선정해 도시와 한인타운을 함께 홍보한다는 ‘진솔한 의미’가 담겨있기도 하다.

     “물론 좋은 골프장들도 많죠. 하지만 우리는 오로라시와 한인타운을 홍보하고 궁극적으로는 모든 한인 중소 기업들과 한인 식당들을 홍보하기 위해 이 자리에 모이는 것”이라고  대회 준비의 의장직을 맡고 있는 이동우 회장은 말한다.

     현재 코리아 타운 브랜딩은 오로라시의 후원하에 코리아 타운 추진 이사회의 지속적인 노력과 모임 등을 통해 꾸준히 진행되어 왔다. 이번 대회를 통해 모인 기금으로 추후 웹사이트 제작, 코리아 타운 홍보, 한인 식당 홍보 등 다양한 취지로 계속적인 브랜딩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      코리아 타운 브랜딩 응원 위해 다양한 지역 인사들 축사 전할 예정

     따라서 이번 대회도 지난 대회와 마찬가지로 오로라시에 위치한 커먼그라운드 골프장에서 열리는데, 콜로라도 내 다양한 골프장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로라시 소재 골프장에서 개최하는 이유는 바로 ‘오로라시 홍보’ 및 ‘코리아 타운 조성 후원’에 있다. 이번 대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여러 시의원들과 오로라 시장, 콜로라도 주지사 측이 축사를 전할 예정이고 온하바나스트리트(On Havana Street), Visit Aurora 그리고 많은 한인 중소 기업들이 함께 참여한다.

     이미 많은 한인들이 코리아 타운 조성을 응원하기 위한 한 마음 한 뜻으로 대회에 등록했고 작년과 마찬가지로 단순히 대회 참가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일원들과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기 위해 부푼 가슴으로 대회 출전을 기대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경기 후에는 모두 함께 클럽 하우스에 모여 맛있는 식사와 경품 추첨을 하고 상품을 받는 등 재미와 감동이 가득한 뒷풀이도 준비될 예정이다.

     대회 준비의 의장직을 맡고 있는 이동우 회장은 “이번 대회도 지난 대회와 마찬가지로 코리아 타운 조성을 추진하고 지역 사회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는 단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한인 타운 건립 후원 골프대회를 통해 한인 타운 행사가 성공리에 마쳐 주류 사회의 한인들의 자부심은 물론 한인 경제활동에 이바지 하고 한인들의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회 등록 방법은?

     골프대회는 오는 8월 25일 오로라 시에 위치한 커먼그라운드(Common Ground Golf Course)에서 열리며 티오프는 오전 8시가 될 예정이다. 후원 문의는michong@denverlink.com(720)203-9770, 접수는koreatownaurora@gmail.com(562)522-7799로 하면 된다. 영어가 더 친숙한 참가 희망자들은kshorb@auroragov.org또는 (720)309-9415로 연락하면 된다. 접수처는 마당몰(11000 E. Yale Ave #116 가동빌딩)이다.

     당장은 가시적이지 않을 수 있는 노력도 시간이 지나면 빛을 발하듯이 이제는 점점 더 많은 외국인들이 “오로라시에는 한인타운이 있다(There is a Korea Town in the city of Aurora.)”고 말한다. “K-pop을 들으며 한국 음식을 즐기고 싶으면 오로라시로 가면 된다(Aurora is a go-to place for K-pop and K-food.)”고도 말한다. 오로라시 코리아 타운을 시작으로 콜로라도 스프링스, 그리고 콜로라도 내 더 다양한 도시들이 한국 음식과 문화를 대표하는 콜로라도 내 제 2, 제 3의 코리아 타운이 되길 바라며 이번 대회도 한인 사회의 단합와 화합을 도모하는 성공적인 대회가 되기를 기원한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