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후 학생들의 건강이 최우선”
오로라 공립학교는 향후 개강을 앞둔 학생들이 캠퍼스 및 교실로 돌아왔을 때 코로나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새로운 첨단 기술을 도입했다. 다수의 오로라시 내 공립학교들에 설치될 예정인 ‘바이러스 살균 대형 천장 선풍기’는 공기의 빠른 순환과 눈에 보이지 않는 자외선 파장 및 특수 라이트를 이용해 교내 공기 속에서 활동하는 바이러스를 죽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로나 판데믹이 시작된 이후로 전 세계의 공기청정기 수요는 급증했고, 심지어 한국에서는 많은 이들이 한 손으로도 잡을 수 있는 아담한 크기의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소지하고 다닐 정도로 인기가 급증했다. 오로라 공립학교가 도입한 ‘바이러스 살균 대형 천장 선풍기’의 원리도 이런 공기청정기와 비슷하지만 더 정교한 기술이 동반되고 바이러스 살균 효과도 높다.
우리는 눈으로 직접 자외선 파장을 볼 수 없지만, 특히 이 대형 살균 선풍기에서 발생하는 UV-C 파장은 세균 및 바이러스균을 죽이기 위한 최적의 살균 파장이다. UV-C 파장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확실한 살균 효과를 입증하며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지하철 및 공공장소에 방역용으로 설치되어 시민들의 위생을 책임지고 있다.
따라서 이 기술을 통해 교실에 설치된 천장 선풍기가 공기의 흐름과 살균 파장으로 세균과 바이러스가 살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바이러스 살균 대형 천장 선풍기’의 설치는 오로라 공립학교에서 다가오는 1월 말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바이러스 살균 대형 천장 선풍기’의 설치를 진행중인 오로라 공립학교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 이스트 중학교 (East Middle School)
- 오로라 센트럴 고등학교 (Aurora Central High School)
- 컬럼비아 중학교 (Columbia Middle School)
- 오로라 웨스트 CPA (Aurora West CPA)
- 게이트웨이 고등학교 (Gateway High School)
- 노스 중학교 (North Middle School)
- 레인지뷰 고등학교 (Rangeview High School)
- 사우스 중학교 (South Middle 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