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13, 2024
Home뉴스여행을 더 즐겁게! 나라별 여행 필수 어플 추천 (동남아 편)

여행을 더 즐겁게! 나라별 여행 필수 어플 추천 (동남아 편)

spot_img

“지도, 택시, 관광지, 안전까지 챙기며 여행하자”

여행을 계획하고 마음 한 편에는 기대와 두근거림이 있지만, 동시에 길을 잃을까 봐 두려움도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바가지를 쓰거나 어떤 문제에 부딪힐까 봐 걱정하는 것도 이해한다. 그러나 이러한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완화하고 여행을 더 즐거운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사전에 현지에서 유용한 앱을 미리 다운로드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에 여행 관련 앱들을 검토하고, 필요한 앱들을 미리 국내에서 다운로드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 중에 현지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려고 하면 와이파이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과도한 데이터를 소모할 수 있어 불편할 수 있다. 따라서 미리 앱을 다운로드해두면 여행을 훨씬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여행 관련 앱을 미리 설치하면 길 찾기, 언어 번역, 현지 정보 검색 등 여행 중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스트레스나 두려움을 줄여줄 것이다. 따라서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 앱을 다운로드하고, 더 풍부하고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다.

다음은 보다 편리한 여행을 위해 추천하는 필수 어플로, 나라별로 정리하였다.

[일본 Japan]


하이퍼디아(Hyperdia)
이 어플은 신칸센(일본의 고속열차, 한국의 KTX같은 기차) 시스템을 포함한 일본의 광범위한 철도망에 대한 열차 시간표와 요금, 노선을 제공한다.

Japan Transit Planner
목적지를 입력하면 최적의 경로를 추천해주고 환승시 비용이나 소요시간까지 알려주는 대중 교통 어플이다.

JNTO(Japan Official Travel App)
이 어플은 일본 관광청에서 제공하며 관광지, 이벤트, 교통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일본어 이외 언어도 제공하고 있어 여행자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어플이다.

요미와(Yomiwa)
일본어로 된 표지판, 메뉴 등의 텍스트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일본어 사전이자 번역기이다. 구글 번역, 파파고와 같은 다른 번역어플처럼 요미와 어플도 일본어 텍스트의 사진을 찍으면 즉시 번역 받을 수 있다.

Japan Taxi
일본에서 택시를 예약할 수 있도록 예상 요금, 실시간 택시 추적, 결제 옵션 등을 제공한다.

타비모리(Tabimori)
외국인 여행자를 위해 일본 관광청이 개발한 모바일 어플로 2019년에 출시되었다. 영어, 중국어, 한국어, 태국어 등 여러 언어로 제공되며, 번역 기능 제공외에도 현금 자동 인출기, 병원 등의 기관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어플의 독특한 기능 중 하나는 ‘여행 어드바이저와의 채팅’기능이다. 메시지 시스템을 통해 여행 어드바이저와 연결할 수 있으며 여행 계획과 예약 및 일본 체류등에 관해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구르나비(Gurunavi)
일본 전역에 있는 레스토랑에 대한 리뷰, 평점, 메뉴안내 등의 제공하는 레스토랑 가이드이다. 중국어, 한국어, 영어로도 식당을 예약할 수 있다.

타베로그(Tabelog)
일본 맛집 싸이트나 별점 리뷰등을 제공한다. 오래된 싸이트라 리뷰가 많은 편이고, 영어와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만 Taiwan]


55688
이 앱은 대만의 택시어플로 한국의 카카오택시와 유사하다. 어플 처음에 가입할 때 번호를 인증하고 가입해야 한다. 일반 택시, 공항 택시뿐만 아니라 대리 운전도 부를 수 있다. 신용카드, 이지카드, 라이펜이, 하나페이 등 다양한 결제수단 이용이 가능하다.

유바이크(Youbike2.0)
대만의 자전거 전용 앱으로 자전거 정류소도 많고, 큐알코드만 찍으면 바로바로 대여할 수 있다. 단,대만 번호가 없으면 13만원 정도의 보증금을 내야 한다.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자전거 반납할 때마다 거리에 따른 요금이 자동 지불할 수 있다.

메트로 타이페이(Metro Taipei)
대만 지하철인 MRT 노선 정보와 시간, 요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어플로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기 좋은 타이페이 여행시 필수어플이다.

이지월렛(easywallet app)
한국의 교통카드처럼 대만의 버스, 기차, 페리, 고속 철도 등 모든 대중 교통을 이용할 때 사용하면 편리하다. 또한 편의점을 비롯해 일부 업체에서 결제 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충전 및 환불, 할인이 제공된다.

DiGTAIWAN
대만 각지의 야시장 등 추천 관광 명소를 포함한 관광 정보와, 딘타이펑을 비롯한 샤오롱바오(소룡포), 딤섬 가게 같은 맛집 정보 어플이다.
현재 타이베이(지우펀 포함) 지역을 포함한 총 6지역(타이중, 타이난, 가오슝, 화련, 핑둥)의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베트남 Viet Nam]


그랩(Grab)
한국의 카카오택시+배달의 민족+택배 대행과 같은 어플로 후불 현금결제가 가능하고 한국 카드도 등록이 가능하다.

SPEED L
베트남 롯데마트는 한국식품도 많고, 배달 시간도 잘 지켜지는 편이라 롯데마트 어플을 추천한다. 카드로 미리 결제할 수 있고, 호텔이나 리조트 리셉션에 물건을 맡길수도 있다.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다.

nemo 베트남어
자주 사용하는 베트남어 100문장을 정리해둔 어플로 바로 발음을 켜서 들려줄 수 있다.

[태국 Thailand]


볼트(Bolt)
차량호출 필수 어플로 우버나 그랩보다 저렴하다.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주문하고, 근처의 운전기사에게 픽업을 받고, 목적지까지 도착하는데 유용하다.

고와비(gowabi)
태국에 있는 5,000개 이상의 제공업체와 IOS 및 Android에 설치된 500,000개 이상의 앱을 갖춘 최고 등급의 스파, 마사지 및 뷰티를 예약할 수 있는 어플이다.

푸드판다(foodpanda)
그랩 푸드 어플과 더불어 태국의 양대 배달앱이다. 무더운 날씨 탓에 한 두 번정도의 배달을 숙소에서 편하게 받길 원한다면 이 어플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무브미(Muvmi)
툭툭(Tuk-Tuk) 전용 어플로 툭툭의 서비스 이용 금액이 어플에 표시되어 있어 바가지를 쓸 염려가 없다. 지정된 툭툭 픽업 및 드랍장소로 이동해서 탑승하거나 하차하면된다. 가능한 많은 정류장이 있어 걱정할 염려는 없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