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16,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여름철 무더위와 산불 위험 경고

여름철 무더위와 산불 위험 경고

spot_img

콜로라도 공영라디오(CPR)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90도 이상의 고온 현상이 다시 찾아왔으며, 앞으로 더 심각한 더위가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지난주 미국 중서부와 동북부에서는 수백만 명의 미국인이 극심한 고온으로 어려움을 겪었고, 서부와 로키 산맥 지역도 일시적으로 더위를 경험했다. 콜로라도는 그동안 최악의 상황을 피했지만, ‘히트돔’ 현상이 다시 돌아올 가능성이 있다.

덴버7의 수석 기상학자 마이크 넬슨은 “히트돔이 서서히 서쪽에서 동쪽으로의 일반적인 날씨 흐름을 거슬러 되돌아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주 동안 우리는 더워지고 건조해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히트돔은 대규모 고온 공기 덩어리로, 지표면뿐만 아니라 상층 대기까지 뜨겁게 만들어 강수를 억제한다. 넬슨은 “히트돔은 고기압이 상층 대기에서 발달하여 그 아래 공기를 내려 압축시키고, 결과적으로 지상의 기온을 상승시킨다”고 말했다. 이는 열파와는 다르며, 히트돔이 열파를 유발할 수 있다. 열파는 강한 더위가 지속되는 현상으로,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지난해 피닉스에서는 645건의 열 관련 사망이 발생했다. 열파는 열의 강도, 지속 기간, 발생 장소에 따라 정의되며, 맑은 하늘과 여름철 태양의 높은 각도가 결합되어 높은 열 지수를 초래할 수 있다. 콜로라도는 습도가 낮아 더위가 덜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낮 동안 기온이 100도에 달해도 밤에는 기온이 낮아져 60도 초반으로 떨어질 수 있다.

지난해 미국은 1936년 이래 가장 많은 열파를 경험했으며, 과도한 열로 인해 2,3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는 45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다.

넬슨은 콜로라도가 라니냐 기후 패턴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뜨겁고 건조한 여름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라니냐는 태평양 중부의 해수면 온도가 평년보다 낮아지는 현상으로, 이로 인해 북미에서는 몬순의 습기가 감소하고 건조한 조건이 유지된다. 이런 기후 조건은 콜로라도에서 산불의 위험을 높인다.

“7월부터 9월까지는 가장 덥고 건조한 시기로, 산불 시즌이 어려울 것이다. 몬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습기가 부족해질 수 있지만, 번개 발생이 줄어드는 것은 긍정적이다”고 넬슨은 말했다. 그러나 그는 주민들에게 매우 조심할 것을 당부했다.

미국 산림 서비스의 분석에 따르면, 지난 30년 동안 콜로라도에서 발생한 산불의 60%는 캠핑, 장비 사용 중 발생한 스파크, 흡연 등 인간 활동에 의해 발생했다. 나머지 40%는 번개와 같은 자연적인 원인으로 발생했다. 건조하고 더운 날씨는 산불이 쉽게 확산되는 조건을 만든다. 주민들은 특히 건조한 시즌 동안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산불 예방을 위해 주민들은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먼저, 캠핑을 할 때는 항상 불을 잘 관리하고, 사용한 불씨를 완전히 꺼야 한다. 또한,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에는 야외에서 불을 피우지 않는 것이 좋다. 장비 사용 중에는 스파크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피하고, 흡연을 할 때는 불씨가 자연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콜로라도는 상대적으로 습도가 낮아 열파로 인한 영향을 덜 받을 수 있지만, 여전히 무더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주민들은 야외 활동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낮 동안 더운 시간대에는 가능한 한 실내에서 지내는 것이 좋으며, 특히 노약자나 에어컨이 없는 가구에서는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콜로라도의 여름이 뜨겁고 건조해짐에 따라 산불 위험이 높아지므로, 주민들은 자신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 건조한 날씨와 더불어 바람이 강하게 불면 작은 불씨도 대형 산불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경계심을 갖고 산불 예방에 협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