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5월 21, 2024
Home뉴스엑셀에너지 콜로라도에 로버트 케니 사장 취임, 친환경적 에너지 공급 청사진 제시

엑셀에너지 콜로라도에 로버트 케니 사장 취임, 친환경적 에너지 공급 청사진 제시

spot_img

     전기세를 지불해본 콜로라도 주민이라면 누구나 친숙할법한 엑셀 에너지(Xcel Energy)는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전역에서 8개 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형 전력회사다. 전 세계를 위협하는 기후 변화에 공격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지난 2018년 엑셀 에너지는 다가오는 2050년까지 탄소 없는 전기를 공급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었다. 그리고 작년 엑셀 에너지 콜로라도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85퍼센트를 줄이겠다고 약속했다.

     엑셀과 콜로라도의 다른 전력회사들은 자신들의 목표를 달성하고 환경 정책들에 있어서도 주 의원들이 정한 목표와도 평행선을 달릴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에너지 소비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콜로라도 총회의 계획은 2005년 기준치에 비해 2025년까지 주 전체의 26퍼센트, 2030년까지는 50퍼센트, 2050년까지는 90퍼센트의 열집하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다.

올해 엑셀에너지 콜로라도에 새로 취임한 로버트 케니 사장이 한 언론사와 자신의 사무실에서 인터뷰하는 모습 (Photo Hyoung Chang)

     올해 콜로라도 주 엑셀 에너지(Xcel Energy-Colorado)에는 뉴페이스가 CEO의 자리에 새롭에 취임했다. 엑셀 에너지 콜로라도가 요금 인상, 새로운 청정에너지 계획, 천연가스 시스템 배출량 감축 제안 등에 대해 주 규제 당국의 승인을 구하는 정신없는 기간 동안 로버트 케니(Robert Kenney) 사장은 덴버 시에 위치한 자신의 새로운 사무실로 이직했다. 캘리포니아 주에서 온 콜로라도 에너지 분야의 뉴페이스이기도 한 그는 콜로라도 주가 청정 에너지로의 전환을 주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과감한 목표를 설정하는 선두주자라고 말한다.

     그는 퍼시픽 가스 앤 일렉트릭(Pacific Gas and Electric Co.)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며 전력회사들의 규제 전략과 혁신적인 청정에너지 계획 및 실행을 이끌었으며, 이전에는 약 190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는 기관을 이끌기도 했던 미주리 공공 서비스 위원회의 의장이었다.

엑셀 에너지 콜로라도와 샤이엔 리지 풍력 발전소의 일부인 대형 터빈들의 모습 (사진 Helen H. Richardson)

     콜로라도 엑셀 에너지의 새로운 선장 케니 사장은 석탄과 다른 화석 연료에 의해 지배되는 도시 발전을 배제하고 더 많은 재생 가능한 에너지 자원의 사용과 더 큰 에너지 효율에 대한 추진으로의 지속적인 전환을 꾀하고 있다. 2021년 엑셀 에너지 콜로라도의 연료 홉합률은 풍력 33퍼센트, 석탄 32퍼센트, 천연가스 29퍼센트, 태양광 5퍼센트였다. 엑셀은 2030년까지 재생 가능 에너지의 80퍼센트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콜로라도 주의 친환경적인 성장을 위해 자체 공장이나 구입한 자원들을 통해 적절한 친환경적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하는 그는 내년 여름이 돌아오기 전에 유지 보수 일정을 잡아 수요가 급증하기 시작할 때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한다. 유틸리티 또한 장기적인 준비를 위한 조치를 시작해 더 많은 재생 가능 에너지를 주 전체에 제공하고 전력망의 복원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주요 목표들 중 하나로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콜로라도 내 판도를 바꾸는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젝트들을 실행 중이다. 강화된 전기 송전망은 콜로라도 주 내 더 많은 전기 자동차들이 편리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고 다가오는 2030년까지 콜로라도 도로에서 약 94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당찬 청사진을 제시하기도 했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