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0월 1, 2023
Home 인터뷰 업체 탐방 “친환경시대, 이젠 내 집도 태양광에너지로 대비해서 절약하세요”

[업소탐방]“친환경시대, 이젠 내 집도 태양광에너지로 대비해서 절약하세요”

선라이즈 익스테리어 솔라사의 션 킴 대표 인터뷰

“집의 가치를 높이고 청정에너지를 생산하며 전기 요금을 절약하세요.”

바이든 시대가 막을 올리면서 그의 ‘친환경 정책’에 따른 태양광 에너지에 대한 지대한 관심 또한 더욱 높아지고 있다. 미국 내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의 확대와 전기차 보급 확산을 요지로 한 친환경 정책을 공약으로 내세운 바이든 행정부가 출범하면서 그린에너지 시대가 우리 앞으로 성큼 더 가까이 다가온 것이다. 기후대응에 소극적이었던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도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하여 주정부, 지자체를 중심으로 태양광 및 풍력 사업을 장려하던 중이었는데, 친환경 정책을 강조하는 바이든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에서도 도심 내 아파트 값 폭주를 이유로 최근 TV 등 언론매체를 통해 전원주택 생활이 큰 각광을 받고 있는데, 중요한 점은 전원주택 생활로 인한 전기요금 폭탄 걱정을 많은 이들이 태양광 에너지를 설치함으로써 덜어내고 있다는 것이다. 주택의 지붕에 태양광 에너지 패널들을 설치함으로써 전기료 절감 효과를 통한 경제적 도움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익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 콜로라도에서 내 주택 ‘친환경 에너지 절약 주택’으로 탈바꿈하기

이렇게 자신의 집을 ‘에너지제로주택만들기’ 운동이 국내외에서 한참인 가운데, 콜로라도에도 한인 커뮤니티와 아시안 커뮤니티의 주택 및 커머셜 태양광 에너지 설치를 적극적으로 돕는 회사가 있다. 바로 오로라시에 위치한 션 킴 대표선라이즈 익스테리어 솔라사(Sunrise Exterior & Solar Inc)다.

션 킴 대표는 지난 7년동안 건축업계에서 묵묵히 전문적인 경력을 쌓아왔으며 콜로라도에 거주한 지는 10년이 되었다. 그의 회사는 지난 3년동안 루핑, 사이딩, 창문, 거러, 페인팅, 지붕 해일 데미지 등 익스테리어 분야에 집중해왔는데, 이 분야에서‘고객과의 윈윈(Win-Win) 전략’을 통한 남다른 책임감으로 많은 고객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돈독한 관계를 유지, 좋은 평판을 쌓아왔다.

현재 션 킴 대표가 집중하고 있는 또 다른 분야인 태양광 주택 사업은 고객의 기존 주택을 ‘친환경 에너지 절약 주택’으로 바꿔줌으로써 고객이 전기 절약은 물론 궁극적으로 주택의 집값을 올리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정확하고 확실한 시공, 전문적인 설계, 그리고 깔끔한 마무리로 정평이 나있는 그의 전문 경력을 바탕으로 태양 전자판 설치 및 주택 에너지 절약 솔루션을 제시한다.

현재 미국 내 가정이나 상업 지역에서 다양하게 생산되어 이용되는 태양광 발전(Photovoltaics, PV)은 햇빛을 직류 전기로 바꿔 전력을 생산하는 발전 방식으로 햇빛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장치인 태양전지를 여러 개 부착한 태양광 패널을 이용한다. 션 킴 대표는 현재 콜로라도 소재의 태양광 에너지 전문회사인 에코마크 솔라(Ecomark Solar)사와의 협력하에 콜로라도 스프링스, 포트콜린스 등 콜로라도 각지에 친환경 에너지 절약 주택의 장점 및 효율성을 소개하고 있다.

  • “전기 요금 절약 및 내 집의 가치 높여”

그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태양열을 사용해야 하는 많은 이유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주택소유자들은 주변에 태양광 에너지를 설치한 지인들이 전기료를 크게 절약하는 것을 보고 설치전환을 하기도 한다. 집이나 회사의 태양열 패널이 받는 많은 양의 햇빛을 세탁기, 냉장고, 헤어드라이어 및 기타 가정 용품에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변환하여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태양광 에너지 패널 설치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태양에너지 시스템을 활용하면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주택의 부동산 가치 또한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져 가는 부동산 시장에서 구매자가 집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태양에너지 시스템이 결정적인 역할을 할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궁극적으로 ‘내 태양광 에너지 패널’을 구매한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말하는 션 킴 대표는 태양광 에너지 패널 구입 및 설치 과정에 대해 “보통 한국분들은 내 주머니에서 돈이 나가면 손해라고 생각을 하지만, 우리 회사가 연결해주는 파이낸스 회사를 통해 태양광 에너지 패널 구매를 제로 다운으로 파이낸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달에 약 65불에서 95불 정도의 비용만 지불하면 모두 다 갚을 시 ‘내 태양광 에너지 패널’이 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집의 크기와 전기 사용량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전체 설치 비용으로 약 15,000불에서 20,000불 정도가 든다고 한다.

물론 태양광 에너지 패널을 설치하면 엑셀에너지(Xcel Energy)와 같은 유틸리티 비용은 따로 들지 않게 된다고. “해마다 유틸리티 회사들은 평균 3퍼센트에서 5퍼센트 정도 가격 인상 조정을 한다. 하지만 태양광 에너지 패널을 미리 설치하면 장기적으로 돈이 새어나갈 일을 방지할 수 있다”고 말하는 션 킴 대표는 그린에너지 시대가 시작되면서 앞으로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의해 태양광 에너지 패널의 가격 및 ‘친환경 에너지 절약 주택’들의 가치가 더 높아질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 현재 콜로라도 소재 ‘에코마크 솔라(Ecomark Solar)’와 협업

12년 된 태양광 에너지 회사, 전문적인 기술 보유 및 고객 서비스 최우선

현재 그가 협업하고 있는 태양광 에너지 회사는 콜로라도 커머스시티(Commerce City)에 위치한 에코마크 솔라(Ecomark Solar)사이다. 지난 12년 동안 우수한 태양광 에너지 패널 기술과 탄탄한 고객서비스로 좋은 평판을 구축해 온 로컬 컴퍼니이며 션 킴 대표의 선라이즈 익스테리어 솔라사가 현재 이 회사의 한국 마켓 및 아시안 마켓 담당 대표로써 협업하고 있다.

에코마크 솔라는 자사만의 탄탄한 시스템으로 최고의 제품을 공급, 제품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팀이 모두 구성되어 있어 고객의 태양광 에너지 패널 설치까지 직접 로컬 직원들이 다 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션 킴 대표는 “콜로라도는 태양광 에너지 패널 설치에 최상의 조건을 지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 대표 도시인 덴버는 마일하이시티(Mile High City)라고 불릴만큼 해발 1,600미터에 위치하고 있어 태양에 가깝기 때문에 태양광 에너지의 효율성을 극대화 해 전기 비용을 최대한 절감할 수 있는 안성맞춤의 환경조건을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비지니스 철학으로는 ‘고객과의 윈윈(Win-Win)’을 꼽았다. 또한 “늘상 비지니스를 하면서 특히 건축이라는 분야가 회사와 고객 모두가 항상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고 느꼈다. 이 어려움을 최소화시켜 고객과의 윈윈을 추구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고 강조했다. “지난 7년동안 쌓아온 이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고객의 집을 ‘친환경 에너지 절약 주택’으로 탈바꿈하는데 성심성의껏 돕겠다”고도 덧붙였다.

션 킴 대표의 선라이즈 익스테리어 솔라사의 한국어, 영어 문의 전화번호는 (720)900-9327 이며 사무실 주소는 2323 S. Troy St. Bldg 5 Suite 250, Aurora, CO 80014 다. 콜로라도 전지역 시공 가능하며, 문의 가능한 메일 주소는 zacarchgroup@gmail.com 이다.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All of Us’ 프로그램,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유전체학 검사 성료

오로라와 스프링스에서 500명 이상 참여, 유전자 검사에 대한 관심 증가 ‘All of Us’ 무료 유전체학 및 DNA 검사가...

2023 월드옥타 북미서부 차세대 무역스쿨, 성황리에 마무리

덴버지회, 청년 차세대 회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미래 무역 리더로의 발돋움 예고 세계한인무역협회 LA지회가 주관한 '2023 월드옥타 북미서부 차세대...

제 1회 한국문화축제, 오라리아 캠퍼스에서 성황리에 열려

지난 9월 23일 오후 3시부터 오라리아 캠퍼스에서 제 1회 한국문화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개막식에서는 소프라노 이지민 씨의 애국가와 아리랑 연주가...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 … 풍성한 축제 ‘추석 장터 놀이’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교장 박지연)가 올해 추석인 9월 29일을 일주일 앞둔, 지난 23일, ‘추석 장터 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콜로라도 통합 한국학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