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2월 4, 2023
Home 뉴스 건강 뉴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도전해서 실패하거나 성공할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도전해서 실패하거나 성공할까?

우리가 일상에서 만나는 주변의 사람들이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것은 틀린 생각이 아니다. 실제로 42%의 사람들, 즉 절반정도의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체중 감량을 시도하고 있다. 비단 ‘과거에 시도했다’거나 ‘미래에 시도할 것이다’가 아니라 지금 현재 절반의 사람들이 다이어트 중인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체중감량중인데 비해 대부분의 결과는 ‘실패’로 끝난다는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다. 미국의 임상영양 저널(The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서 발표한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다이어트하는 사람의 1/2이상이 이전 체중으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다음은 미국의 임상영양 저널 연구에 지원한 등록자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중 감소 통계에 초점을 맞추어 발표한 다이어트 관련 통계이다.

어떤식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가?
다이어트 실패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측정 기준 중 하나는 일정 기간 후 체중이 회복하는 것이다.
ㆍ1년 후, 35%의 사람들은 5파운드 이상의 체중이 늘어난다.
ㆍ1년 후, 59%는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왔다.
ㆍ1년 후, 6% 만이 다이어트를 계속했다.
ㆍ2년 연속 다이어트를 진행할 경우, 체중 증가 확률이 50% 감소했다.
ㆍ의학적인 이유로(당뇨, 고혈압, 호르몬이상 등)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다이어트 실패 확률에 있어 50% 더 적었다.

다이어트가 실패하는 이유
단기간 급격한 식단 조절로 진행한 다이어트는 본질적으로 효과가 없다. 짧은 기간동안 빠른 체중 감량에 성공할수는 있지만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는 것은 시간 문제다.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1-2파운드 미만의 체중 감량을 건강하고 안전한 수준으로 정의하며, 일정 체중 감량이후에는 이것을 오랜시간 지키고 유지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ㆍ여성은 다이어트 식단을 평균 4주만 지속했다
ㆍ남성은 다이어트 식단을 평균 6주만 지속했다.
ㆍ특정 음식을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식탐을 증가시켜 오히려 133%까지 폭식을 유도했다.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
실패의 가장 큰 요인은 무리한 계획이다. 대부분 달성 기간은 짧게, 감량 목표는 높게, 본인의 현재 상태 보다 과도한 절식과 운동량을 목표로 세우기 때문에 얼마 지나지 않아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다이어트가 성공하면 후속 다이어트는 필요하지 않고, 체중이 유지되어야 한다.
ㆍ24%의 사람들이 일생에 1~2회 체중 감량을 시도했다.
ㆍ28%의 사람들이 일생에 3~10회 체중 감량을 시도했다.
ㆍ11%의 사람들이 일생에 11회 이상 체중 감량을 시도했다.

사람들이 다이어트하는 방법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과 프로그램을 병행하면 계획과 목표를 제시해 체계적인 다이어트에 접근할 수 있고, 지속적인 동기 부여를 제공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 중 약 10%는 구체적인 운동 계획이나 다이어트 프로그램 없이 체중을 감량하거나 식습관을 변경하려 했다.
ㆍ특정 음식 제한하기 (87.6%)
ㆍ양 제한하기 (44%)
ㆍ칼로리 계산하기 (43%)

미국의 임상영양 저널은 “다이어트 실패와 관련된 연구들은 더 넓은 범위의 체중 감량, 비만, 그리고 피트니스와 관련된 주제들과 함께 연구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데이터들은 미래의 다양한 연구 결과들과 함께 모여 더 큰 테마와 문제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바이든의 對美투자 韓기업 사랑…”CS윈드 같은 회사 덕에 변화”

지난달 말 한국 풍력업체 CS윈드 방문 이어 SNS에 글 올려 김경희 특파원 = 미국에 대규모 투자한 한국업체 CS윈드에 대한...

콜로라도 거니슨 국립공원과 쿠레칸티 휴양지, 캠핑 및 보트 요금 인상

국립공원관리국은 콜로라도에 위치한 인기 관광지인 거니슨 국립공원의 블랙 캐년(Black Canyon National Park)과 쿠레칸티 국립 휴양지(Curecanti National Recreation Area)의 캠핑 및 보트 요금...

미국서 개 호흡기 질환 급증…”신종 바이러스 가능성”

콜로라도서 작년 대비 1.5배 증가…"프렌치 불도그·퍼그 등 특히 위험" 미국에서 중증 개 호흡기 질환이 급증하고 있다. 신종 바이러스 유행...

콜로라도 스프링스, 2024년 재산세 상한선으로 주민 부담 완화

주택가치 상승에 따른 재산세율 조정 조치…620만 달러 절감 효과 기대 콜로라도 스프링스 시의회가 최근 주택 소유자의 세금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