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야생동물에 먹이를 주지 마세요!

야생동물에 먹이를 주지 마세요!

spot_img

콜로라도에서 의도적으로 야생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것은 불법으로, 콜로라도 공원 및 야생동물 관리국(CPW)은 주민들에게 핼러윈에 사용한 호박을 야생 동물에게 주거나 먹을 것을 야외에 두는 행위를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관리국의 야생 동물 병리학자 카렌 폭스(Karen Fox)는 “야생 동물은 그들의 서식지에서 자연적으로 유지되어야 하며, 인간이 주는 음식으로 먹이사슬에 관여해서는 안 됩니다.”라고 밝혔다.

야생 동물에게 음식을 주는 행위는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한 행동이다. 가령 음식을 찾아 집 주변을 배회하는 사슴을 사냥하기 위해 퓨마가 출몰할 수 있고, 호박은 곰이 좋아하는 먹이이기 때문에 겨울잠을 위해 영양분을 체내에 비축해야하는 야생곰과 마주할 수도 있다.

또한 자주 인간의 먹이에 길든 야생동물은 질병을 퍼뜨릴 수도 있으며, 가정에서 기르는 애완동물의 목숨도 앗아갈 수 있다.

관리국은 사슴, 엘크, 산양, 큰 뿔양, 퓨마, 곰 등 큰 동물에게 의도적으로 음식을 주면 위반자는 100달러의 벌금에 처한다고 덧붙였다.

작은 동물 역시 인간의 음식은 야생 동물에게 해로울 수 있으며, 계속 인간에게 음식을 얻다 보면 의존율이 높아져 생존에 필요한 자발적인 채집활동이나 사냥을 중단할 수 있다. 야생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행위는 오히려 사람과 생태계를 해치는 행위임을 알아야 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