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앵그리 치킨(Angry Chicken)’ 2호점이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본지가 직접 방문했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앵그리 치킨 2호점에는 쌀가루 반죽으로 유명한 치킨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인기몰이를 한 생과일 전문 ‘쥬씨(Juicy)’와 일명 ‘마약 핫도그’ 브랜드인 ‘88 핫도그(팔팔 핫도그)’가 함께 문을 열어 화제가 되었다.



주중인 목요일 점심시간에 들린 가게는 한창 분주했다. 새로 단장한 가게답게 모던하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함께 최첨단 키오스크 기계가 있어 음식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게 해 놓은 점도 눈에 띄었다. 또한 매장 내부 벽면에는 치킨 전문점답게 닭과 병아리 그림이 예쁘게 그려져 있는데, 이는 매니저 신이삭씨가 미술전공을 살려 직접 그린 벽화라고 한다.



앵그리 치킨 콜로라도 스프링스 지점을 맡아 운영하고 있는 박주노씨는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새로 가게 문을 여는데에 너무 오래 걸렸다. 판데믹으로 계속 공사가 미뤄지고 시에서 허가가 나오지 않아 오픈하는데 너무 오래 시간이 지체되어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오픈과 함께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다. 현재 너무 바빠 정신이 하나도 없지만, 어머니와 매니저 신이삭씨와 직원들이 함께 도와주고, 또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힘든 가운데도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새로 오픈한 콜로라도 스프링스 2호점은 근처에 다양한 학교 캠퍼스들이 위치해 있어, 학교가 끝나는 방과 후 3시 이후부터 학생들이 생과일 주스와 핫도그를 먹기 위해 북새통을 이룬다고 한다. 함께 방문한 부모들은 한국식 치킨 맛에 매료되어 자녀들과 함께 재방문하기 일쑤다.



쌀가루로 버무려 바삭하게 튀긴 ‘쌀닭’은 콜로라도주에서는 오로라점이 처음 오픈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누린 바 있다. 매장을 찾은 한 손님은 덴버까지 가는게 너무 오래 걸려 불편했는데 드디어 스프링스점에서 앵그리 치킨을 맛볼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식 핫도그와 떡꼬치도 맛볼 수 있어서 추억여행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이라고 손님들은 입을 모았다.
매장 측은 취재 차 방문한 기자에게 제일 인기있는 핫도그를 권했는데, 특이하게도 겉에는 잘게 자른 감자가 토핑으로 바삭하게 구워져있고, 속은 모짜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 바삭하면서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었다. 앵그리독, 포테이토 크러스트 핫도그 등 6가지 다양한 종류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하나만 먹어도 꽤 양이 많아 포만감이 들지만 주고객인 학생들이 부담스럽지 않도록 가격은 $3.99에서 $6.99로 저렴한 편이다.



그리고 한국인이라면 모두가 좋아하는 떡꼬치도 판매하고 있는데, 대학에서 요식을 전공한 박주노씨가 직접 개발한 떡꼬치 소스를 살짝 튀긴 가래떡에 판매하는데 옛날에 먹던 바로 그 맛에 한인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또한 한켠에는 생과일들이 보기 좋게 진열되어 있었는데, ‘쥬씨’만의 레시피로 신선한 생과일을 갈아만든 주스, 요구르트 스무디와 보바 등의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과일 종류도 다양해 좋아하는 과일을 선택하여 맛볼 수 있다.



한편 ‘쥬씨’와 ‘88핫도그’의 콜로라도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박상국씨는 이 매장들이 적은 자본으로 수입을 창출하기에 좋은 프랜차이즈 사업이라며, 작은 규모의 가게를 오픈하거나 기존에 운영하던 가게에서도 쉽게 매장을 오픈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생과일주스는 한여름에 더 잘 팔리고, 뜨거운 핫도그는 비수기인 겨울에 더 잘 팔리기 때문에 비교적 비수기가 없는 아주 좋은 창업 아이템이라고도 강조했다.
쥬씨 & 88핫도그 가맹점 문의전화는 720-808-8946으로 하면 된다. 구글맵에서도 온라인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콜로라도 스프링스 앵그리치킨 & 쥬시 88핫도그 전문점의 주소는 1869 S Nevada Ave, Colorado Springs, CO 80905이며 전화번호는 (719)694-973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