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에서 즐기는 겨울 스포츠의 묘미, 아이스 스케이팅은 얼음판 위를 신나게 달리며 짜릿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겨울 스포츠 중 하나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짧은 시간 안에 쉽게 배울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스케이팅의 세계. 게다가 스케이트는 얼음판 위에서 온 몸으로 겨울을 만끽하며 부족한 운동량을 채울 수 있는 대표적인 실내 스포츠로 특히 매년 이맘때 지음이면 콜로라도 인들의 최애 겨울 스포츠 종목들 중 하나로 꼽혀왔다.
이번 주에 소개하고자 하는 덴버 시와 오로라 시 사이에 위치한 ‘빅베어 아이스 아레나(Big Bear Ice Arena)’ 스케이트장은 덴버 시뿐만 아니라 오로라 시에 거주중인 가족들에게도 매우 인기가 많으며 매일 오전 6시부터 무려 밤 12시까지 운영된다.
운영시간 내에 아무나 자유롭게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초보자 또는 자유롭게 스케이팅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열려있는 퍼블릭 스케이팅(Public Skating) 가능 시간은 실시간으로 빅베어 아이스 아레나 링크의 온라인 웹사이트 https://www.bigbearice.com/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빅베어 아이스 링크는 현재 청소년 하키 경기들을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스 스케이팅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실력이 뛰어난 상급자까지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도 운영 중이다. 퍼블릭 스케이팅을 즐기는 이용자가 대부분이지만, 전문적인 코치에게 직접 지도 받기 위해 실력 맞춤 레벨 프로그램에 등록하는 학생들 수도 상당하다. 빅베어 아이스 아레나의 프리스타일 세션(Freestyle Session)도 인기가 많은 수업들 중 하나인데, 이 수업은 아이스링크 회원일 경우 한 시간에 12달러, 비회원일 경우 한 시간에 17달러로 전문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스케이트 클래스들은 매주 월요일, 수요일 그리고 토요일에 1시간씩 그룹 레슨을 제공하며 청소년 반(Youth Hockey)와 성인 반(Adult Hockey)이 따로 운영된다.
자유롭게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은 온라인 웹페이지에 보라색 바(purple bar)로 표시되어 있으며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방문 전에 반드시 온라인으로 스케쥴을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현재 2022년 12월까지 업데이트 되어있는 자유 스케이팅 시간들은 대부분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시간에 배정되어 있다. 아이스 링크장 이용료는 빅베어 아이스 아레나 회원가는 6달러, 비회원가는 11달러이며 스케이트 대여료는 모두 3달러이다. 아이스 링크의 주소는 8580 E Lowry Blvd, Denver, CO 80230이며 문의전화는 (303)343-111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