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시속 107마일 돌풍 강타, 덴버 메트로 지역 5만 가구 정전

시속 107마일 돌풍 강타, 덴버 메트로 지역 5만 가구 정전

spot_img

국립기상청(National Weather Service)은 12월 15일 수요일 오전 라마(Lamar) 지역에 최대 시속 107마일의 돌풍을 보고했으며, 덴버 메트로 지역에 시속 90마일의 돌풍이 불어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수요일 오전 엑셀 에너지는 덴버 지역에 49,244명의 고객을 포함해 콜로라도에 52,094 가구 및 사업체가 전기가 단전되었다고 발표했다. 

볼더(Boulder) 소재 국립 대기 연구 센터(National Center for Atmospheric Research)는 수요일 오전 최대 시속 91마일의 돌풍이 불었으며, 대부분 지역에서 시속 50~71마일 사이의 강풍이 불었다고 보고했다.

푸에블로 소재 국립기상청은 수요일 오전  콜로라도 스프링스 공군 사관학교 비행장 인근에 수요일 오전 시속 100마일의 돌풍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현재 파이크스 피크 지역은 매우 위험한 상황이므로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으며, 콜로라도 스프링스시는 돌풍으로 인해 정전 복구작업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콜로라도에 전기를 공급하는 엑셀 에너지(Xcel Energy)는 스마트폰 앱, 웹사이트, 전화(1-800-895-1999)를 통해 정전 신고를 할 수 있으며, 문제의 원인이 파악되면 예상 복구 시간을 공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강풍으로 인해 화재나 산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바람에 날리는 파편으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여행을 삼가고, 나무 아래 주차를 피해야 하며 창문 근처에 있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다. 콜로라도 많은 지역에 내려진 강풍주의보는 수요일 오후 5시경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

정전 지역 확인과 신고는 아래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엑셀 에너지 정전지역 확인 및 신고 – https://www.outagemap-xcelenergy.com/outagemap/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