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여행콜로라도 여행셔터쿼 공원(Chautauqua Park)

셔터쿼 공원(Chautauqua Park)

spot_img

볼더의 셔터쿼 공원은 셔터쿼 운동(Chautauqua Movement)의 일환으로 설립되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교사들을 위한 여름 학교로 시작한 콜로라도 셔터쿼(Colorado Chautauqua)는 아름다운 산기슭에 자리잡아 1898년에 문을 열었다. 현재는 국립 역사 랜드마크로 지정된 이 곳은 숙박 시설, 예술 프로그램, 등산로 및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총 40에이커의 부지로 구성된 공원은 플랫아이언스의 경치를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방문객들은 라이브 음악, 지역 역사 탐방, 다양한 하이킹 코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셔터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난이도의 트레일이 있어 하이킹이 인기이며, 겨울에는 썰매와 스노우슈잉, 눈이 많이 내리면 스키도 즐길 수 있다. 공원에는 피크닉 테이블과 잔디밭, 그리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다.

셔터쿼 다이닝 홀(Chautauqua Dining Hall)은 1898년에 개장하여 연중 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브런치를 즐기러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수많은 행사와 유명인들의 공연이 이곳에서 열렸다. 콜로라도 뮤직 페스티벌(Colorado Music Festival) 및 아트 인 더 파크(Art in the Park)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된다. 첫 방문이라면 셔터쿼 가이드 워킹 투어에 참여하는 것도 좋다.

셔터쿼는 여러 야외 활동과 함께 몇 일 동안 머무르기 좋은 장소이지만, 몇 가지 제한 사항도 있다. 산책로에서 자전거는 허용되지 않으며, 공원 내에서 낚시와 등산도 제한되어 있다. 하이킹 외의 활동을 계획 중이라면 근처의 다른 트레일을 찾아보거나 볼더 크릭 패스(Boulder Creek Path)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최고의 하이킹 & 트레일

셔터쿼 공원(Chautauqua Park)에는 여러 하이킹 코스가 있으며 다른 지역과도 연결되어 있다. 대부분의 트레일의 난이도는 중간 정도이며 성인과 어린이가 완주할 수 있지만 일부 트레일에서는 가파른 오르막길을 예상해야 한다. 트레일을 한다면 튼튼한 신발을 착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먹을 물을 챙겨야 한다. 

▶메사 트레일(Mesa Trail): 약 7마일 길이의 메사 트레일은 블루벨 로드(Bluebell Road) 꼭대기에서 시작하여 플랫아이언스(Flatirons) 아래 숲과 초원을 지나 남쪽으로 구불구불하게 이어진다. 샤도우 캐년 트레일(Shadow Canyon Trail)을 포함하여 볼더 프런트 레인지(Boulder’s Front Range)를 따라 대부분의 협곡 트레일과 연결되어 있다.

▶로얄아치(Royal Arch): 트레일 기점에서 블루벨 캐년(Bluebell Canyon) 능선을 따라 텐전 스프링(Tangen Spring)까지 간다. 길이가 1마일 정도의 짧은 트레일이지만 가파른 오르막이 있어 난이도가 높다. 트레일은 로얄 아치(Royal Arch)에서 끝난다.

▶우즈 채석장(Woods Quarry): 이 짧은 오르막은 메사 트레일(Mesa Trail)에서 0.5마일 떨어진 곳에서 시작하여 채석장에서 끝난다.

▶플랫아이언스 루프(Flatirons Loop): 플랫아이언스 트레일은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 총 약 2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방문객을 플랫아이언스 아래로 안내한다. 세 번째 플랫아이언을 오르려고 싶다면 하강 트레일(Third Flatiron Descent Trail)을 따라가면된다. 

▶베이스라인 트레일(Baseline Trail): 서쪽으로 베이스라인 로드(Baseline Road)를 따라 인근 플래그스태프 산(Flagstaff Mountain)까지 간다. 여기서 트레일은 블루벨 쉘터(Bluebell Shelter)를 향해 다시 돌아간다. 가족이나 짧고 쉬운 하이킹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코스이다. 

공원입구

셔터쿼 공원(Chautauqua Park) 입구는 볼더 서쪽 가장자리의 베이스라인 로드(Baseline Road)와 ​​9번가 교차점에 있다. 방문객들은 공원 공식 주차장이나 인근 거리에 주차할 수 있다. 거리 주차를 한다면 표지판을 꼭 확인한다. 특히 여름철에는 방문객이 많아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볼더의 무료공원 간 셔틀을 이용한다. 셔틀 버스는 현충일 주말부터 노동절 주말까지 운영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15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방문 팁: 셔터쿼 공원에서는 목줄을 착용한 애완견과 함께 방문이 가능하다. 일부 지역에서는 안내 표지판에 따라 애완견의 목줄을 풀어줄 수도 있다. 대부분의 트레일에서는 말의 출입이 허용되어 있다. 또한, 흑곰, 산사자, 노새사슴, 코요테 등 야생 동물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셔터쿼 운동(Chautauqua Movement)이란?

19세기 말에 미국은 급격한 산업화와 도시화의 흐름 속에서 변화하고 있었다. 이런 변화 속에서 사람들은 교육과 문화에 대한 갈증을 갖게 되었다. 이러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뉴욕 주의 셔터쿼에서 시작된 셔터쿼 운동은 다양한 강의와 문화 행사를 제공하여 사람들의 지식과 문화 수준을 향상시키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었다. 이 운동은 큰 인기를 끌게 되어 미국 전역에서도 유사한 행사가 개최되게 되었다. 그러나 라디오와 텔레비전 등의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점차 줄어들어 1930년대 거의 소멸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지역에서는 현재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