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금) 세컨홈 데이케어(대표 한인 오마르)는 한인들에게 피검사와 유전자 검사들을 무료로 진행해주고 있는 케햅(CAHEP)의료진들을 도와 코로나-19 5차 부스터 백신 접종 및 무료 피검사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날 행사에서는 오미크론샷, B형간염, 독감 등의 예방접종과 무료 혈액검사(비보험자는 기존 검사비용의 20%)가 진행되었다.
이 날 수고해 준 케햅 박수지 박사와 간호사들은 세컨홈 데이케어 간호사 및 직원들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번거롭게 클리닉에 오지 않고 편리하게 세컨홈에서 접종할 수 있도록 백신을 준비하였다. 이 뿐만 아니라, 차가없어 다리가 아파도 치료를 받지 못하거나 자식들이 모셔다 드리지 못하는 상황이라 방문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을 위해 ‘방문치료 서비스’를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은 “백신을 맞아야 하는데 거리가 멀고 이동수단이 마땅치 않아 걱정이었다. 직접 와서 서비스를 해주니 한결 편하고 좋아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며 수고한 직원들에게도 감사를 잊지 않았다.















오마르 대표는 “올해 1월부터 회원분들을 위한 방문치료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문간호사와 물리치료사가 이동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직접 가정방문하여 치료하는 서비스인데 지역 내 데이케어에서 처음으로 시행하였다. 앞으로도 세컨홈 회원분들의 편리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커뮤니티와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컨홈은 최근 새로 확장된 건물로로 이전하면서 더욱더 많은 어르신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 이사와 동시에 10명의 회원이 새로 등록 하여 식구가 되었다. 세컨홈 커뮤니티 새 주소는 3138 S Parker Rd. Aurora, CO 80014이며, 세컨홈의 가입이나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사항은 이전과 같이 720-316-6672, 또는 케어기버 번호 720-607-5608으로 하면 된다.
<기사제공 세컨홈 데이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