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5, 2024
Home뉴스성공한 CEO 2명과 의사 1명을 키워낸 육아 규칙

성공한 CEO 2명과 의사 1명을 키워낸 육아 규칙

spot_img

내가 본 가장 큰 육아 실수는 “헬리콥터 육아”… 자녀 스스로 하는 것이 중요

미국의 교육자 및 베스트셀러 작가인 에스더 보이치키(Esther Wojcicki)가 부모들에게 자녀를 독립적으로 키우는 방법에 대해 제시해 주목받고 있다. 그녀의 세 딸들은 각각 유투브의 CEO, 소아과 의사, 유전체 및 생명공학을 다루는 회사의 CEO로 경쟁이 치열하고 남성이 우월한 직업군에서도 당당히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보이치키는 “자녀를 헬리콥터 육아(부모가 자녀의 일상 생활과 경험에 지나치게 개입하고 감독하는 양육 방식)에서 벗어나, 자녀가 스스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우는 일에 집중해라”라고 말했다.

Mother and small daughter learning indoors at home, Corona virus and quarantine concept.

보이치키가 자녀를 독립적으로 키우기 위해 실행했던 육아 규칙은 다음과 같다.

“자녀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이 원칙은 자녀에게 스스로 무엇을 할 수 있는 믿음을 심어주며, 자녀들이 더 많은 권한을 가지고 스스로 결정을 내리도록 장려한다고 설명했다.

“나는 합니다, 우리는 합니다, 당신은 합니다”
간단하면서 일상적인 작업을 자녀에게 시키며,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격려하는 방법이다. 자녀가 스스로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질수록 자녀는 더 많은 권한을 갖게된다. 핵심은 연습부터 시작해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스스로 알람을 설정하거나 옷을 고르는 것부터 시작하여, 간단한 가사일과 일상적인 책임(준비물 챙기기, 방과 후 활동 계획세우기, 숙제 확인 등)을 부여한다. 여기서 보이치키는 집안일이 특히 중요하다고 말한다. 설거지와 같은 일상적인 작업은 자녀가 협력하고 책임감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고 설명했다.

“완벽함에 대한 걱정은 버리세요”
완벽함 보다는 자녀의 노력과 발전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완벽하지 않아도 노력함으로써 더욱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수 있으며, 자녀들에게 실패와 실수를 통해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아이들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똑똑합니다”
마지막으로, 보이치키는 자녀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난관들을 어떻게 해결하고 대처해야 하는지를 배우도록 도와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녀들은 독립성과 자신감을 키우며,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분명한 것은, 부모는 자율과 방임을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위험한 거리를 다니거나 놀도록 놔두어서는 안되며 이해하지 못할 일을 하도록 놔두어서는 안된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