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4, 2024

선물

직업이 갤러리 큐레이터 인 딸 아이가 내 그림이  좋다고 자기를 위해 한 점 그려줄 수 있냐는 부탁에 흔쾌히 신나서 이 그림을 그렸다.  

딸을 위해 무엇을 그려 줄까 고민하다 불현듯 오래 전 크리스마스 때 작은 캔버스 2개를 연결해 gift라고 써놓고는 뭘 해야 할지 몰랐던  캔버스가 떠올랐다. 창고에서 찾아내어  먼지를 털어내고 마당에 무리지어 핀 데이지 중에서 가장 환한 꽃으로 딸 아이를 떠올리며 그렸다. 자세히 들여다 보면 배경에 gift 라는 알파벳이 희미하지만 도드라지게 보일것이다. 자연과 세상은 인간에게 투쟁의 장이기도 하지만 창조주가 우리 모두에게 맘껏 펼치라고 주신 우리들을 위한 선물(Gift) 이다.

알파벳 G는 GOD 을 나타내며I는 꽃으로 표현된 딸 아이 자신 혹은 우리들 각자 자신을 말한다. 세상에서 자신을 아름답게 피워 내라는 창조주의 명령 이기도 하고 엄마로서 딸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기도 하다.  F는 Friend ,T 는 Truth, 딸 아이에게 주고 싶은 내가 중요하게  생각 하는 단어들 인데 좋은 건 다 주고 싶은 엄마 마음 이랄까.

작은 캔버스를 2개 붙여 그린 이유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와 공존, 지경을 넓히는 의미도 있고 아직 혼자인 딸에게 적합한 배우자를 만나게 해달라는 엄마로서의 바램이기도 하다.

꽃이 알파벳 i인걸 단번에  알아봐 준 센스 있는 지인이 있어 그림 그릴 맛이 난다.

백홍자 작가
ellehongsung.com • 아티스트 • 개인전 4회 • 그룹 다수 • 이화여대 미술대학 조소학과 졸업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범죄도시4’ 마동석 “복싱장 운영하며 액션 연마”

"액션을 단기간 준비하는 건 아닙니다. 어릴 때부터 운동을 계속했고 지금 복싱장을 운영합니다. 복싱 선수들과 스파링을 하면서 내일 촬영이 있으면 바로 연기할 수...

美 무인우주선 ‘달 착륙’ 이틀째…”살아있고 건강, 충전도 양호”

인튜이티브 머신스 발표…사진 등 이미지는 아직 공개 안 해"정확한 위치 파악 중…과학 데이터 다운로드 명령" 달에 착륙한 미국의 민간...

캐나다인 2023년에 16,000명 이상 안락사와 그 문제점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윤리적 이슈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안락사 제도를 갖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며, 이는 더욱...

제 10회 한인기독교회 축복장학금 접수안내

2024년 한인기독교회에서 준비한 장학사역은 기독교를 바탕으로 한 목회자, 찬양사역자, 선교사,전도사 자녀들을 위하여 장학금을 준비하였습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하나님의 자녀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