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19, 2024
Home뉴스미국 뉴스서부발전, 한국 최초로 미국서 그린수소·암모니아 생산 추진

서부발전, 한국 최초로 미국서 그린수소·암모니아 생산 추진

spot_img

한국서부발전은 미국에서 현지 에너지 기업과 그린수소·암모니아 생산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서부발전은 5일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톨그래스에너지 본사에서 ‘미국 그린수소·암모니아 생산사업 개발 협력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이는 국내 기업이 미국에서 그린수소·암모니아 생산을 추진하는 첫 사례다.

양사는 미국에서 공동 생산하는 그린수소·암모니아를 톨그래스에너지 인프라를 이용해 국내로 도입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그린수소·암모니아 생산을 위한 포괄적 타당성 연구를 추진하고 생산에 필요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도 모색한다.

서부발전은 앞서 지난해 7월 톨그래스에너지 자회사 톨그래스 엠엘피 오퍼레이션즈, 한화PSM과 미국 내 수소 혼소 가스터빈 성능 개선사업 공동개발 MOU를 체결했다.

서부발전은 오는 2035년까지 국내에서 재생에너지 설비용량을 10.7GW까지 확충해 현재 7%인 재생에너지 발전 비율을 23%로 끌어올릴 방침이다. 이를 위해 2030년부터 연간 수소 20만t, 암모니아 100만t을 발전 연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세훈 서부발전 해외신사업처장은 “탄소중립과 수소경제 활성화에 부응하기 위해 청정수소·암모니아 생산과 도입은 필수적”이라며 “이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