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뉴스생소하지만 알고 있으면 좋은 콜로라도 교통법규들

생소하지만 알고 있으면 좋은 콜로라도 교통법규들

spot_img

평소 콜로라도 도로에서 빨간 신호등이 켜져있을 시 교통체증이 걸려 왼쪽으로 꺾는 차들을 본 적이 있는가? 실제로 특정 상황에서는 빨간색 신호등이 켜져 있어도 좌회전하는 것은 합법적이다.

콜로라도 교통법규에 따르면 자동차 운전자들은 방향 전환을 금지하는 표지판이 없다면 빨간 신호등에서 멈춘 후, 일방 통행로에서 다른 일방통행로로 좌회전할 수 있다. 빨간 신호등에서 좌회전을 할 때는 반드시 교차로에서 보행자와 다른 차량들에게 우선적으로 양보해야 한다.

또한 콜로라도에서는 빨간 신호등에서도 우측으로 돌 수 있다. “빨간불에서 오른쪽으로 돌면 안된다”라고 표기된 표지판이 따로 설치되어 있지 않는 한에만 적용되는 케이스다. 모퉁이를 돌기 전에는 반드시 완전히 멈춰야만 하며, 교차로에서 보행자와 다른 차량들에게도 양보해야 한다.

미국 내 특정 주에서만 허용되고 있는 트럭 관련 교통법규도 있다.

콜로라도에서는 트럭의 트렁크에 탑승할 수 있다. 만 16세 이상의 좌석 승객은 테일게이트가 닫혀 있거나 앉아있는 구역이 사방으로 둘러싸여 있는 트럭의 트렁크에 합법적으로 탑승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교통법규에 따르면 사람들이 적절한 안전장치를 사용하여 차량의 조수석 컴파트먼트에 탑승하는 것이 권고되지만, 상황에 따라 트렁크에도 탑승할 수 있다. 하지만 트럭의 트렁크에는 안전벨트가 없기 때문에 충돌 시 부상과 사망 위험을 피할 수 없다는 점을 염두해야 한다.

콜로라도에서는 음주 후 자전거 탑승 시 DUI(Driving Uner Influnce)를 받을 수 있다. 콜로라도 주 순찰대는 자전거 또한 이동 교통수단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자전거나 스쿠터를 타고 음주운전을 하면 입건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음주 후 자전거를 운전하거나 마약 후 운전 또한 당연히 불법임을 의미한다.

spot_img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