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C
Denver
금요일, 2월 26, 2021
Home 오피니언 송하연 요가칼럼 새해 건강한 습관, 굿모닝 스트레칭으로 상쾌한 하루 열기!

새해 건강한 습관, 굿모닝 스트레칭으로 상쾌한 하루 열기!

2021년 새해 잘 시작하셨어요?
혹시 나만의 새해 계획, 목표 같은것 세워보셨나요?
안녕하세요. 몬트리올 요가강사이자 유튜버(YOGA SONG – HAYEON)의 송하연입니다.
버릇처럼 매년 이맘때면, 새해다짐 같은 걸 일기장에 적고는 했는데요, 얼마전엔 저희 아이들과 함께 각자의 새해 목표를 정해 나눠봤어요. 그 중 첫째 아이의 새해결심이 바로 ‘매일 운동하기’였어요. 스쿼트와 플랭크를 포함해 저에게 배운 스트레칭까지 나름의 운동루틴까지 직접 짰더라구요. 자기와의 약속을 굳게 지키겠다며 매일 정해진 시간에 해나가는 아이를 보며, 저도 신선한 자극을 받았답니다.
그래서 이번주는 새해를 맞이해 여러분을 위해 아침요가루틴 영상을 제작해봤어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할수 있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기본동작으로 구성했으니, 건강한 운동습관을 기르고자 하시는 분들은 매일 해보시길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최근 제 유튜브영상에서 WAKE UP TIRED?/ Good Morning Yoga편을 찾아 해보시면 쉽게 설명과 함께 따라하실 수 있을 거에요.
(유튜브 검색창, YOGA SONG – HAYEON 을 검색, 구독과 알림 설정도 함께 해주시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요가 & 필라테스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Shoulder+ Side body Stretch

첫번째 동작은 Shoulder+ Side body Stretch입니다.
STEP 1. 양손을 앞으로 뻗어 오른 팔을 왼팔 위에 올려 팔목을 교차합니다.
STEP 2. 손가락을 깍지껴 머리위로 팔을 길게 뻗어줍니다.
STEP 3. 사진처럼 약간 사이드로 기울여도 좋고, 영상에서처럼 호흡과 함께 팔꿈치를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해도 좋아요.
STEP 4. 이번엔 오른손은 올리고 왼손을 허벅지나 무릎위에 올려 좀더 깊게 옆면을 늘려주세요. (두번째 사진 참조)
POINT! 한쪽 엉덩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지면을 꾹 눌러주세요.
*위의 1-4스텝순으로 반대방향도 동일하게 진행해주세요

Crescent Lunge+ Side Bend

두번째 자세는 Crescent Lunge+ Side Bend입니다.
STEP 1. 오른발을 앞에둔 로우런지자세에서 두손을 허벅지에 올려 지긋이 엉덩이를 낮춰봅니다.
POINT! 복부를 살짝 등쪽으로 끌어당기고 꼬리뼈를 바닥을 향해 내려 허벅지 앞면의 자극을 느껴보세요.
STEP 2. 이번엔 왼손을 천정위로 뻗어 오른쪽으로 보내 몸의 옆면까지 늘려줍니다. (사진의 반대방향)
POINT! 오른 엉덩이를 의식적으로 뒤로 보내 왼엉덩이와의 수평을 유지해주세요.

  • 스텝 1,2 이후 트위스트 동작을 더한 후(영상참조), 반대방향도 동일하게 진행해주세요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2월 27일 토요일 오로라시에서 코로나19 백신 클리닉 오픈

오로라 국제 자매도시, 한인사회 각종 리더쉽과의 협력하에 빠른 일정 구축해 오로라 국제 자매도시(Aurora Sister Cities International)가 다가오는 이번...

콜로라도 3월 초 코로나19 백신접종 1B.3 단계 진입 예정

현재 지난 2월 8일부터 콜로라도주의 교직원들과 노년층 거주자들에 대한 백신 접종이 활발하게 진행중인 가운데, 이르면 다음 주 후반부터 추가 일선 근로자들과 다수의...

“친환경, 그리 어렵지 않아요” 커뮤니티에 환경정의 전파하는 이미옥 박사 인터뷰

커뮤니티에 환경정의 전파하는 이미옥 박사 인터뷰 그녀의 사무실은 아늑하고 깔끔했으며 구석구석에 그녀의 취향과 관심사를 알 수 있는 구경거리들이 가득했다....

‘화제의 맛’ 인앤아웃버거, 22일 론트리에 3호점 오픈

미국 동부에 쉐이크 쉑 (Shake Shack) 햄버거가 있다면 서부에는 인앤아웃 (IN-N-OUT) 버거가 있다는 사실을 왠만한 패스트 푸드 애호가들은 알고 있다. 왠지 느끼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