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24, 2024
Home뉴스새단장한 덴버아트뮤지엄(DAM), 아트의 판타지 속으로

새단장한 덴버아트뮤지엄(DAM), 아트의 판타지 속으로

spot_img

덴버의 종합 미술관으로도 불리우며 도시의 랜드마크를 담당하는 ‘덴버 아트 뮤지엄(DAM, Denver Art Museum)’이 약 4년에 걸친 변신을 마치고 새로워진 캠퍼스로 새단장 오픈을 했다. 코로나 판데믹 기간 동안 재개관이 지연된 후 드디어 새롭게 탈바꿈한 갤러리들과 레스토랑, 신축 건물과 확장된 학습 및 참여 공간들을 포함하는 업데이트 된 모습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한 것이다. 

덴버 아트 뮤지엄은 약 7만 점 이상의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는 덴버 최고의 미술관으로 방문객들은 이 곳에서 세계 각국에서 모인 다채로운 아트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고대 잉카 문명과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유산, 콜럼버스 이전 시대와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회화와 조각, 가구와 은제품, 도자기 및 장식 미술, 근현대 미술사 사진 등 시간과 매체를 넘나드는 다양한 작품들이 새롭게 단장한 캠퍼스에서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새로 단장한 덴버아트뮤지엄의 기념품 샵 내부 모습 (사진 덴버아트뮤지엄)

이처럼 광범위한 컬렉션을 보유한 덴버 아트 뮤지엄은 다양한 보유 작품뿐만 아니라 건물 자체도 걸작인데, 이번 재개관에는 DAM이 야심차게 준비해온 신축 건물 ‘시에 웰컴 센터(Sie Welcome Center)’가 문을 열어 아트와 건축 애호가들의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브로드웨이 근처 13번가 북쪽에 위치한 이 신건물은 약 5만 평방 피트 정도의 규모로 타 미술관 건물들에 비해 비교적 작은 타원형 모양으로 설계되었지만 외관 전체가 유리로 둘러싸고 있는 개방형 건축물로 방문객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미술관의 타 건물들과 함께 덴버시의 역사적인 시민 센터 공원을 둘러싸고 있어 벌써부터 콜로라도 주를 방문하는 타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특히 1971년 개관한 7개 층으로 지어진 역사적인 북쪽 건물의 외관은 반짝이는 회색 타일 백만여 개로 꾸며져 있는데, 유명 건축가인 지오 폰티(Gio Ponti)가 설계한 이 건물 또한 이번에 약 1억 7천 500만 달러 규모의 보수 공사를 거쳐 새로 탄생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게다가 이 건물의 갤러리들에는 약 3만 평방피트에 가까운 전시회 공간들이 새로 추가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벌써부터 북쪽 건물의 새로운 전시회들을 방문해 미술관이 활기를 띄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대표적인 전시회로는 해밀턴 빌딩(Hamilton Building) 2층에서 진행중인 ‘19세기 유럽과 미국 아트 갤러리(The 19th Century in European and American Art Galleries)’ 전시회로 끌로드 모네, 빈센트 반 고흐, 폴 세잔 등 시대를 아우르던 유명 화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고, 또 다른 인기 전시회로는 마틴 빌딩(Martin Building) 2층에서 진행중인 이탈리안 건축가 및 디자이너 지오 폰티의 작품 전시회가 있다. 현재 진행중인 전시회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www.denverartmuseum.org/en/exhibitions 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진행중인 인기 전시회 ‘The 19th Century in European and American Art Galleries’를 관람하는 방문객들 (사진 덴버아트뮤지엄)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을 위한 아트 체험관과 설치 미술 등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시회들도 무궁무진하다. 미술관 기념품 샵에는 그림, 책, 장신구 및 지역 예술가들의 핸드메이드 악세서리들이 가득하며, 함께 방문한 이들과 간단한 스낵이나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어 주중 또는 주말에 지인들과 방문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덴버 아트 뮤지엄의 대표 레스토랑인 ‘더 폰티(The Ponti)’의 런치 타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바(Bar)는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디너 타임은 매주 화요일에만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오픈한다. 메뉴를 포함한 더 자세한 사항 및 온라인 사전 예약은 https://www.thepontidenver.com/the-ponti 를 방문하면 된다. 

입장료는 콜로라도 주민이라면 일일 무제한 관람의 경우 성인은 13달러, 65세 이상의 노인과 대학생들은 10달러 이며, 18세 이하의 청소년 및 아동들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 티켓은 https://tickets.denverartmuseum.org/ 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전시회 관람 외에도 현재 진행중인 아트 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이용료, 그리고 티켓 예매는 https://tickets.denverartmuseum.org/ 를 참고하면 된다.

덴버 아트 뮤지엄(Denver Art Museum)의 주소는 100 W 14th Avenue Pkwy, Denver, CO 80204로 다운타운 덴버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 전화는 (720)865-5000으로 하면 된다. 편의에 따라 대중교통 또는 자가용으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고 인근에는 넓은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16번가 몰에서 출발하는 미술관 전용 셔틀버스도 운행되니 참고하면 좋다. 미술관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spot_img
조예원 기자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