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급 교통법규 위반 $15-$100 사이 벌금
현재 미국에서 전면 번호판을 부착하도록 요구하는 29개 주와 전면 번호판이 필요하지 않은 21개 주가 있다. 콜로라도주는 앞면과 뒷면 번호판이 모두 필요한 주에 속한다.
콜로라도 자동차국(DMV, Colorado Department of Motor Vehicles)은 대부분의 차량 전면과 후면에 번호판이 필요한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만약 앞 번호판을 부착하지 않았다면 B급 교통법규 위반에 해당해 $15에서 $100 사이의 벌금이 부과된다. 또한 자동차 앞면 범퍼에 번호판을 부착하지 않고 차량 대시보드에 올려놓는 경우가 있는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불법이다.
콜로라도 드라이버 핸드북 섹션 7-9에 따르면 ‘콜로라도 거주자가 소유한 자동차는 콜로라도에 적절하게 등록되고 콜로라도 번호판이 표시되지 않는 한 공공 도로나 고속도로에서 주차하거나 운전할 수 없다. 번호판은 흔들리지 않도록 지면에서 최소 12인치 높이에 수평으로 고정해야 한다. 차량에는 전면과 후면 모두에 번호판이 부착되어 있어야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미국의 모든 주에서 각 자동차에 적어도 하나의 번호판을 부착하도록 요구하지만, 전면 번호판 요구 사항이 없는 21개 주는 번호판을 차량 후면에 부착해야 한다.
[자동차 전면 번호판이 필요하지 않은 21개 주]
- 알라바마
- 알래스카
- 애리조나
- 아칸소
- 델라웨어
- 플로리다
- 조지아
- 인디애나
- 캔자스
- 켄터키
- 루이지애나
- 미시간
- 미시시피
- 뉴멕시코
- 노스캐롤라이나
- 오하이오
- 오클라호마
- 펜실베니아
- 사우스캐롤라이나
- 테네시
- 웨스트버지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