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14, 2024
Home뉴스미국 뉴스사상 최악 물가 상승…미국인 27% "당면 최고 과제 인플레"

사상 최악 물가 상승…미국인 27% “당면 최고 과제 인플레”

spot_img

퀴니피액대 여론조사…바이든 경제정책 지지율 33%로 평균 밑돌아

 (워싱턴=연합뉴스) 김경희 특파원 = 40년만에 최고 물가 상승에 시달리고 있는 미국인들이 당면 최고 과제로 인플레이션을 꼽았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6일 나왔다.

퀴니피액대가 지난 10일부터 14일 성인 1천32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이 당면한 가장 시급한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의 27%가 인플레이션이라고 꼽아 가장 높았다.

이어 이민자 문제 1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10%, 기후 변화 9%, 투표법 개정 8% 등의 순이었다.

미국의 지난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월 대비 7.5% 급등, 40년만의 최고치를 기록했다. 경제 상황의 위급성에 대한 인식은 정치 성향별로 뚜렷이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공화당 지지 성향 응답자의 36%가 가장 시급한 현안으로 인플레이션을 꼽았고, 이민이라는 응답이 23%로 뒤를 이었다. 반면 민주당 지지층에서는 기후 변화를 꼽는 답변이 17%로 가장 높았고, 인플레이션(13%)은 투표법(16%)에 이어 세번째에 불과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정책에 대한 지지율은 33%로, 평균 지지율을 밑돌았다. 이번 조사에서 바이든 대통령 평균 지지율은 35%다. 이는 사상 최악을 기록한 지난달(33%)보다 소폭 상승한 수치다.

선거가 오늘이라면 민주당과 공화당 중 어느 당에 투표하겠느냐는 질문엔 공화당 45%, 민주당 43%로 박빙을 기록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pot_img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