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미국 뉴스"비밀번호 시대 끝"…구글 계정에 '패스키' 기본 옵션 설정

“비밀번호 시대 끝”…구글 계정에 ‘패스키’ 기본 옵션 설정

spot_img

비밀번호 대신 얼굴·지문 인식, 화면잠금 개인식별번호로 로그인

구글이 안전한 계정 로그인을 위해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미래를 위한 움직임을 가속화하고 있다.

구글은 10일 블로그를 통해 구글의 개인 구글 계정에 ‘패스키'(passkeys)를 기본 옵션으로 설정한다고 밝혔다.

구글이 지난 5월 출시한 ‘패스키’는 컴퓨터나 휴대전화 등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구글이 지원하는 앱이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비밀번호 입력 대신 얼굴 인식이나 지문, 화면 잠금 개인 식별번호(PIN) 등을 이용해 로그인할 수 있다.

구글은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 ‘패스키’를 기본 옵션으로 설정했다”며 “‘패스키’는 이용자들이 비밀번호를 일일이 기억할 필요가 없는 안전하고 빠른 대안”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대부분의 계정에 사용되는 비밀번호는 해킹이나 기기 분실 등 관리 소홀로 타인이 공유할 우려가 있지만, 패스키는 얼굴이나 지문 인식, PIN 번호를 통해 실행되기 때문에 이런 우려에서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구글은 “다른 온라인 계정에서 패스키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 대해 계속 업데이트할 것”이라며 “업계에서도 패스키로 전환되면서 비밀번호는 결국 쓸모없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현재의 비밀번호를 더 선호하는 이용자는 ‘패스키’ 사용 옵션을 거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