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23, 2024
Home여행콜로라도 여행다이노소어 모뉴먼트

[봄방학 맞이 2박 3일 추천 여행지]다이노소어 모뉴먼트

spot_img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라면 한번쯤은 봄방학 주간에 자녀들과 어디를 여행가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너무 먼 곳은 부담스럽고, 콜로라도에서 멀지 않은, 자동차로 6시간 안팍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유타주와 콜로라도 주 경계선에 위치한 다이노소어 모뉴먼트는 덴버지역에서 자동차로 5시간 거리에 있다.
◆주소: Quarry Visitor Center, 11625 E 1500 S Jensen, UT 84035
◆ 웹사이트: www.nps.gov/dino/index.htm

콜로라도와 유타 경계, 유인타 산맥의 남동쪽 기슭에서 그린 강과 야팜파 강이 합류하는 곳에 자리한 다이노소어 국립공원은, 공룡 화석의 보고로 유명하다. 대부분이 콜로라도의 모파트 카운티에 속하며, 특히 주목할 만한 다이노소어 채석장은 ‘공룡들의 무덤’이라고 불릴만큼 거대한 크기와 다양한 종류를 자랑한다.

다이노소어 모뉴먼트내 그린리버__recreation.gov

1915년 공룡 채석장의 보호를 위해 처음 설립된 이래, 1938년에는 그 역사적 가치와 풍부한 자연환경을 포함하기 위해 대폭 확장되었다. 자연환경, 지형, 지질, 고생물학, 역사 등을 아우르며, 알로사우루스, 데이노니쿠스, 아비도사우루스 등 다양한 공룡 화석을 포함한 800개가 넘는 고생물학적 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특히, 아비도사우루스 화석은 거의 완전한 두개골, 하악, 그리고 첫 네 개의 목 척추로 구성되어 과학적 가치가 매우 높다고 평가받았다.
이 지역은 카네기 박물관의 고생물학자 얼 더글러스가 1909년 아파토사우루스의 척추를 발견한 곳이기도 하다. 이는 카네기 채석장에서 발견되고 발굴된 최초의 공룡 골격으로, 이후 1915년 10월 4일에 모뉴먼트(국립기념물)로 선언되었다. 2019년 4월에는 국제 다크 스카이 협회로부터 국제 다크 스카이 공원으로 지정받으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공룡과 다른 고대 동물들이 강 시스템에 의해 운반되어 최종적으로 유타에서 매장된 화석들은 약 1억 5천만 년 전의 주라기 시대 모리슨 형성층에 속한다.
14세기 이전, 현재의 다이노소어 모뉴먼트 지역에서 생활했던 프레몬트, 유테, 소소니족 인디언들은 자연 대피소나 작은 마을에서의 소규모 집단 생활, 소나무 견과, 베리, 선인장 과일과 같은 식물성 식품 및 야생 동물 등을 섭취하며 그들 만의 독특한 생활 방식을 유지했다. 이들의 존재는 지역에 남겨진 바위벽화를 통해 오늘날까지도 증명되고 있다. 이후에는 18세기 초 유럽과 동부에서 온 정착민들이 거주하였으며, 그 유적은 오늘날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놀라웠던 점은 역사적 가치가 높은 1만여년 전의 벽화를 자연 그대로 남겨놓아 바로 앞에서 확인이 가능한 것이었다.

이뿐만 아니라, 다이노소어 모뉴먼트는 멋진 경치에서 래프팅과 캠핑, 별을 관측하기 좋은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다. 3월 현재는 오픈된 캠핑장은 Split Mountain Group Campground가 유일하다. www.recreation.gov/camping/campgrounds/234751
또한 다이노소어 모뉴먼트(Dinosaur National Monument) 내에서 보트 타기는 허가(permit)를 받은 경우에만 가능하다.

공원내 있는 원주민 유적
다이노소어 국립공원 내 캠프장에서 볼 수 있는 은하수__recreation.gov

혹시 여행 중 시간 여유가 된다면 오는 길에 그랜드 정션 근교에 콜로라도 내셔널 모뉴먼트 (Colorado National Monument)와이너리를 방문해보자.
콜로라도 내셔널 모뉴먼트 (Colorado National Monument) 주소: 1750 Rim Rock Drive. Fruita, CO 81521 는 차로 한두시간이면 자연 경관을 거의 감상 할 수 있는데, 그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감탄을 자아낸다.

콜로라도 내셔널 모뉴먼트 꼭대기까지 자동차로 드라이브하며 천혜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자

특히 드라이브하며 보는(Rim Rock Drive) 협곡은 사암과 화강암, 편마암, 편암 등 암석층으로 꼭 애니메이션 “Cars”에 나오는 경관의 한 장면 같다.특히 정상부근에서 보이는 랜드마크인 거대한 Balance Rock을 자세히 보면 락클라이머들이 정상에 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공원에는 붉은꼬리매, 검독수리, 까마귀, 어치, 사막큰뿔양, 코요테 등 다양한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캠핑이 가능하다.

그랜드 정션에는 포도와 복숭아 농장이 많은데, 이곳에서 대부분의 콜로라도 와인이 생산된다. 와이너리 농장에서는 투어가 가능하며, 와인가게에는 와인을 시음하고 와인을 구매할 수 있으며 그밖에 잼이나 마멀레이드, 기념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