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7월 23, 2024
Home뉴스볼더 카운티 당국, 마샬 화재 원인 발표

볼더 카운티 당국, 마샬 화재 원인 발표

spot_img

18개월의 긴 조사…엑셀 에너지 전력선에서 2차 발화…범죄연류 증거는 없어

볼더 카운티가 주(州)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화재인 ‘마샬 화재’의 원인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커티스 존슨 볼더 카운티 보안관은 지난 8일(목)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화재의 1차 원인은 2021년 12월 24일 주거용 부지에서 잔해나 나무 가지를 태우면서 발생한 주택 화재이다. 이후 시속 100마일 이상 돌풍이 불면서 주거용 부지에 묻혀 있던 불씨가 12월 30일 ‘고정되지 않은’ Xcel Energy 전력선으로 옮겨져 발화되면서 2차의 대형 화재로 번졌다”라고 말했다.

마샬 화재가 유례없는 대형 화재로 번지자 FBI와 연방 기관, 볼더 카운티 보안관외에도 산림청 화재 조사관, 민간 전기 기술자들은 함께 화재의 원인을 밝히기 위해 노력했으며, 국내 및 국제적인 관심을 모았다.

마샬 화재의 강풍과 화염의 여파로 타버린 주택가.

커티스 존슨은 “조사관들은 지난 18개월 간 146건의 실종 신고를 검토하고 2건의 사망 조사를 실시했으며 커뮤니티에서 제공한 200가지 제보를 검토하고 여러 건의 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또한 수백 명의 피해자와 목격자를 인터뷰하고, 266개의 바디 카메라 녹화 영상과 최초 대응자가 화재 초기 대응 중에 캡처한 400장의 사진을 검토하여 이같은 결론을 지었다”고 밝혔다.

한편, 2021년의 마지막을 끔찍한 화재로 뒤덮었던 마샬 화재는 슈피리어, 루이빌, 볼더 지역의 6,000에이커를 태우고 1,000채 이상의 주택과 사업체를 집어삼켰다. 또한 이 화재로 2명이 사망하고 약 37,500명의 사람들이 화염을 피해 탈출했으며 약 1,000마리의 애완동물이 사망했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