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볼더 인근 산불 발생, 수천 명 대피

볼더 인근 산불 발생, 수천 명 대피

spot_img

3월 26일 볼더에 있는 국립 대기 연구 센터(National Center for Atmospheric Research) 남쪽 산기슭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화재 발생 영향 지역(출처=볼더 비상 운영 센터)

당국은 화재가 발생한 약 122에이커 주변 8,000채 이상 주택 거주자에게 대피령을 발효했다.

볼더 비상 관리 사무소는 ‘NCAR 화재’로 불리는 이번 화재지역 반경 0.5마일 이내의 주민들에게 휴대폰으로 대피 안내문을 발송해 약 19,000명이 대피했다. 현재까지 건물과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대피령이 내려진 지역은 연구센터 내리막 남쪽 지역과 테이블 메사 남서 지역에 해당된다. 또한 콜로라도 대학 볼더 남쪽 캠퍼스에도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학생과 직원을 대피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이스트 볼더 커뮤니티 센터(East Boulder Community Center, 5660 Sioux Drive)에 대피소가 설치됐다.

화재는 오후 2시경에 보고 되었으며, 바람을 타고 서쪽으로 이동하는 불이 번지지 않도록 작업을 하고 있다. 다른 지역 소방국도 화재 진압을 위해 볼더로 자원을 보내고 있으며, 항공기와 헬기를 동원해 불길을 잡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당국은 발표했다.

마샬 화재로 볼더 카운티에 1,000채 이상의 가옥이 불에 탄 지 3개월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발생한 화재로 많은 이들이 불길이 번지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spot_img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