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26,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본지 웹사이트, 콜로라도 한인 운영 미디어 사이트 중 알렉사 순위 상위 랭크

본지 웹사이트, 콜로라도 한인 운영 미디어 사이트 중 알렉사 순위 상위 랭크

spot_img

콜로라도 타임즈 웹사이트(https://www.coloradotimesnews.com)가 아마존 자회사인 알렉사 순위 웹사이트(Alexa)에서 콜로라도 한인 미디어 사이트 중 압도적으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11월 9일 기준 미국 내 순위 11만 3천826등, 전 세계 순위 68만 2천520등으로 뒤따르는 동종 업체와의 격차가 수십만 등 차이 나는 것으로 드러났다.

알렉사는 매일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의 순위를 매기는데, 지난 3개월 동안 사이트의 트래픽과 방문자 수를 분석해 계산된다. 전 세계 사이트 중 순위가 가장 높은 3,000만 개 정도 사이트를 측정하는데, 만약 사이트의 방문자가 많지 않을 경우 순위의 기록이 없을 수 있다. 현재 1위는 부동의 구글이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순위 100만 등 이내의 사이트는 어느 정도 안정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 본지가 콜로라도 내 한인 신문과 커뮤니티 사이트를 확인한 결과 한 곳이 1,337,795등, 다른 한 곳이 2,886,494등으로 집계됐다.

알렉사는 순위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독창적인 콘텐츠 제작을 강조한다. 양질의 콘텐츠는 언제나 방문자에게 인기가 있으며, 검색엔진에도 빠르게 검색되기 때문이다. 콜로라도 타임즈는 이를 위해 기사를 무단으로 복제하지 않고 직접 취재하거나 콜로라도 동포와 방문자를 위해 새로운 기사를 작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계속 늘어나는 접속자를 위해 웹사이트 서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 빠른 접속 시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안전한 SSL 인증을 거쳐 HTTPS로 접속하도록 했다.

본지의 사이트 방문자 현황을 구글 데이터를 통해 분석하면 모든 연령대가 골고루 접속하고 있는데 45~54세가 1위(28.36%), 35~44세가 2위 (18.22%), 25~34세가 3위(17.18%)의 접속률을 보이고 있다. 지역으로 본다면 1위 미국이 70.1%, 2위 한국 24.32%, 3위 중국을 포함해 캐나다 등지에서도 접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내 접속은 1위 콜로라도 42.9%, 2위 캘리포니아 16.62%, 3위 텍사스, 4위 뉴욕, 5위 버지니아 등 미국내 많은 주에서 골고루 콜로라도 정보를 찾기 위해 콜로라도 타임즈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있다. 특히 웹사이트 페이지 중 전자신문 보기가 가장 많은 접속율을 보여, 종이신문과 함께 간편한 전자신문을 선호하는 독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구글이 분석한 콜로라도 타임즈 웹사이트 접속 연령대 및 남여 비율

만약 본인 또는 회사의 웹사이트 순위와 경쟁업체를 알고 싶다면 알렉사(www.alexa.com) 사이트에 방문해 측정하면 된다. 하지만 알렉사 사이트의 순위를 맹신하기보다는 측정값으로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시장에 대해 적절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활용하는 편이 좋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