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2월 3, 2023
Home 뉴스 베미스 도서관, 마약 오염으로 임시 휴관

베미스 도서관, 마약 오염으로 임시 휴관

볼더, 잉글우드 도서관에 이어 세번째 발생

최근 공공 도서관이 메스암페타민(영문명 필로폰,Philopon) 오염으로 연이어 문을 닫게되자, 지난 13일 리틀턴시도 자체적으로 리틀턴 내의 공공 도서관의 화장실과 환기 시스템 오염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베미스 공공도서관의 1층 남녀 화장실 환풍기와 아래층 가족 화장실에서 메스암페타민의 농도 초과가 확인되어 해당 오염이 정상화 될때까지 18일부터 도서관을 휴관할 것을 명령했다. 이로써 베미스 도서관은 지난 12월 말 볼더 도서관과 올 1월 초 잉글우드 도서관의 오염확인 이후 세번째로 문을 닫는 도서관으로 확인되었다. 시민들은 한 달 새 세번이나 연이은 도서관 오염사건으로 어린이들의 학습과 관련된 공공 장소가 위험에 노출되었다는 불안감에 휩싸였다.


리틀턴 시는 도서관 시설내에서 마약류의 오염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과 불안감을 해결하기 위해 즉각적인 조치에 나섰다.


우선 베미스 도서관측은 이미 반납된 자료에 대한 벌금 및 기한을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면제하기로 했다. 고객은 도서관이 다시 열릴 때까지 야외 도서 보관소에 항목을 반납하거나 보관할 수 있다.


도서관의 대기 질 모니터링도 꾸준히 조사하기로 했다. 화장실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법률로 인해 100% 예방은 불가능하지만 도서관에는 흡연 및 불법 약물 사용에 대한 정책을 세부적으로 강화하고, 새로 업그레이드된 33대의 보안 카메라와 일주일에 20시간 근무하는 경찰관이 상주하게 된다. 도서관 직원은 행동 강령 위반을 목격할 때 강력한 사건 보고하거나, 행동 강령 준수를 거부하는 고객을 신고할 수 있다.


리틀턴 시 관리자인 짐 베클린버그(Jim Becklenberg)는 “발견된 오염정도는 건강을 위협할 정도는 아니지만, 아라파호 카운티 공중 보건국과 콜로라도 공중 보건 환경부와 협력하여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건물을 폐쇄하고 청소와 오염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더 공공도서관은 지난해 12월 말 오염도 테스트 결과 화장실 공기 덕트에서 메스암페타민 잔류물이 발견돼 임시 휴관하였으나 현재는 다시 개관히였다. 그러나, 여전히 팬과 통풍구 교체를 포함한 오염 제거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욕실은 폐쇄된 상태이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욕실은 잠긴 상태로 유지되며 화장실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은 직원이나 경비원에게 접근을 요청해야 한다.


잉글우드 공공도서관 역시 주의 기준을 초과하는 마약 오염 수준을 발견하여 지난 1월 6일부터 현재까지 문을 닫은 상태이다. 도서관측은 약물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직원을 추가 고용할 예정이며, 그에 따른 예산확보에 고심중이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노숙자들이 피난처를 대신해 몰려들어 이곳에서 약물을 사용했다는 보고가 최근 증가했었다며 노숙자를 돕기 위한 변경사항도 논의중이라고 밝혔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일자리 52만개 늘고 54년만에 최저 실업률…뜨거운 美 노동시장

고용지표, 시장전망 훨씬 초과…'연준이 금리 더 올릴라' 뉴욕증시 후퇴 미국의 노동시장이 새해 들어 더욱 뜨거워진 것으로 나타났다.

美, 이번엔 신용카드 연체료 인하 압박…高물가 고통 완화

TV·인터넷 조기 해지 수수료도 대상…출마선언 앞둔 바이든 직접 언급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 등 과도한 소비자...

美연준, 기준금리 0.25%p 인상…속도 조절에도 당분간 긴축 유지

금리 4.50~4.75%로 상향, 2007년 이후 최고…한미 금리역전 1.25%p파월 "인플레 하향 확신에 증거 더 필요"…작년 전망 넘는 금리인상 가능성

아트 아세비도 오로라 경찰서장 취임, 다민족 언론사 간담회 통해 취임 소감과 포부 전해

지난 27일 금요일 정오, 오로라 시 국제이민사업부와 오로라 경찰국 주최로 지역 언론들과의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새로 취임한 아트 아세비도(Art Acevedo) 경찰국장과의 만남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