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뉴스미국 뉴스백신 카드를 분실했나요? 걱정 마세요!

백신 카드를 분실했나요? 걱정 마세요!

spot_img

2021년 11월 8일부터 미국에 입국하는 외국인에게 백신 접종을 의무화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가운데, 백신 접종 카드 제시가 중요해지고 있다.

백신 접종 카드는 이제 신분증처럼 필수 출입증이 된 것이다. 하지만 지갑에 넣고 다니기가 불편하고, 부주의로 인해 잃어버리거나 종이로 되어있어서 훼손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하지만 백신 접종 카드를 잃어버렸다고 불안해할 필요는 없다. 보건당국은 백신 접종 여부를 증명할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콜로라도 예방접종 정보 시스템(Colorado Immunization Information System) 온라인 웹사이트(https://ciis.state.co.us/public/Application/PublicPortal)에 접속해 백신 접종 증명을 확인하는 방법이다. 사이트에 접속해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휴대폰 문자메시지나 이메일로 확인번호를 보내준다. 이 입력 번호를 다시 웹사이트에 기입하면 접종 기록이 담긴 사본과 함께  무료로 PDF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만약 콜로라도가 아닌 지역은 각 주 보건국(https://www.cdc.gov/vaccines/programs/iis/contacts-locate-records.html#state)에서 운영하는 공식 예방접종 정보 시스템에서 유료 혹은 무료로 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백신 접종 시 잘못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어 검색되지 않는경우도 있다. 이때에는 콜로라도주에서는 보건국 안내 센터에 전화(303-692-2437, 1-877-268-2926)해 정확한 정보로 정정을 요구해야 한다.

하지만 분실한 백신 접종 카드와 같은 것을 소지하고 싶다면 코로나19 백신을 투여한 기관에 신분증을 제시하고 재발급을 요청하면 된다.

CDC는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백신 접종 후 카드를 사진으로 찍어 보관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