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15, 2024
Home뉴스바리스타에게 연봉 5만 달러 지급해 유명해진 아메지스트(Amethyst) 커피전문점 폐업 예정

바리스타에게 연봉 5만 달러 지급해 유명해진 아메지스트(Amethyst) 커피전문점 폐업 예정

spot_img

2015년 덴버 브로드웨이 중심가에 오픈, 운영은 이달 말까지

덴버 브로드웨이 1111번지에 위치한 아메지스트 커피전문점(Amethyst Coffee)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10월 31이후 폐업하게 되었다고 공지했다.

바리스타가 직접 만들어 낸 로스팅 된 커피와 쾌적하고 현대적인 분위기로 커피애호가들에게 인기 있었던 이 커피전문점은 지난 2020년 5월 COVID 여파로 임대료가 100% 인상되자, 6명의 바리스타 직원들을 해고하지 않고 오히려 연봉 5만불의 임금을 지불하기 위해 커피값을 50% 인상했으며, 이 소식은 곧 SNS와 언론사 등에 퍼졌다. 당시 인상된 커피가격은 예를 들어, 블랙커피 한 잔은 3.25달러에서 4.50달러로, 라떼는 4.50달러에서 6.75달러였다. 하지만 사람들은 가격이 인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Amethyst 커피전문점을 응원하고 자주 방문하는 등 관심을 보여 자연스레 유명세를 탔다.

그러나 이 곳의 공동대표 테일러와 산체스는 최근 인스타 그램을 통해 정확한 사유를 밝히지 않은 채 “작년부터 사업을 매각할 준비를 하였다”면서 “10월31일 이후 폐업할 예정”이라고 밝혀 커피애호가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