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20, 2024
Home오피니언권덕성의 좌충우돌 미국생활 적응기미국 판매 SUV 중 유지비가 가장 저렴한 차는?

미국 판매 SUV 중 유지비가 가장 저렴한 차는?

spot_img

2021 유지비가 가장 저렴한 SUV로 꼽힌 콜로라도아재의 큰 장난감

최근(8월 2022년) 다소 하락하고 있지만 여전히 가격이 높은 기름값에, 인플레이션 여파로 차량 소모품 가격 및 정비소 공임 등도 예전에 비해 많이 오른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이런 고유가, 인플레이션 상황에 주머니 사정을 생각한다면 연비도 좋고 차량 유지비(연료, 보험, 정비비용 등)가 저렴한 차를 고려해 볼 만할 것이다. 물론 경제적 여유가 있거나, 특정 모델 구입을 원한다면 상관없겠지만,  콜로라도아재처럼 적은 수입(한국이나 미국이나 말단 공공 직원들은 박봉…)으로 아이 셋을 부양하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측면을 무시할 수 없으니 참고해볼 만할 것이다.

유튜브를 보신 분들이라면 콜로라도아재가 어떤 차를 타고 다니는지 바로 아실 것이다. 바로 2021년 3월 콜로라도에 10인치 이상의 눈이 오던 그때  구입한 “현대 베뉴” 전 세계 자동차들이 다 모여드는 이 어마어마한 미국 시장에서 하필이면 한국 브랜드 현대, 또 거기다 소형 SUV 베뉴를 구입한 건 나름의 이유가 있어서이다.

2019년 한국과 인도에서 먼저 출시된 베뉴는 이곳 미국 시장에는 동년 11월부터 판매를 실시하여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은 2020년부터 실시되었다. 콜로라도아재도 이때부터(2020년) 판매처를 기웃거리며 시승도 해보고 구입 가격도 알아보는 등 관심을 가져왔었다. 우선 기존 판매되는 차량이 아닌 완전 새로운 모델이라는 것에 관심이 갔었고, 나름 괜찮은 연비(복합연비 31 MPG)에 잘 갖춰진 최신 안전사양(후측방 충돌경고, 차선경고, 전방 충돌보조 등)이 탑재되어 있는데도 합리적인 가격대(대략 1만 9천에서 2만 1천 달러선)를 제시하고 있는 것이 마음에 들어서였다.

기존에 타고 다니던 차량의 정비소요 증대(출시 20년이 다돼가는 차량)와 낮은 연비(22MPG정도)에 아직 타고 다닐만할 때 팔고 새 차를 사자는 생각을 늘 하고 있을 때 마침 이 ‘베뉴’가 출시된 것이다. ‘신규 모델은 바로 사지 말라’는 업계의 이야기를 익히 알고 있던 터라, 이 새로운 차량이 이상은 없는지 늘 모니터 하면서(굳이 내가 ‘마루타’가 될 이유는 없으니), 딜러들이 세일을 얼마나 하는지 알아보고 있을 때, 마침 2020년 말부터 2021년 초반 코로나19로 인해 딜러들의 차량 판매가 저조하고, 재고모델(2020년 모델) 처리하기 위해 파격 세일(3천 달러 딜러 할인+리베이트 2천 달러)을 할때 눈보라를 헤치고 가서 직접 사 온 것이다.

콜로라도아재가 구입한 베뉴 SEL 모델 옵션가, 미국 시장 최장 보증기간을 제시하는 한국산!!
콜로라도아재가 Dealer에서 구입한 실구입가, 재고처리와 코로나19로 인한 판매실적 저조에 따른 파격 할인을 받았던 기회!

이렇게 무려 2년을 지켜보던 ‘베뉴’를 구매하여 1년 넘게 타고 다니고 있는 시점인데, 반가운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바로 지난 2021년 자료(Kelley Blue Book-KBB)에 따르면 현대 베뉴가 5년 동안 유지비가 가장 저렴한 차량으로 뽑혔다는 것이다.

‘내돈내산’인 ‘현대 베뉴’의 실소유자에 매일 출퇴근을 할 때 사용하는 실사용자인 콜로라도아재가 느끼기에도 유지비는 확실히 저렴하단 것을 실감 중이다. 일단 연비가 확실히 좋다보니(출퇴근할 때 공인연비보다 10MPG나 높은 평균 45MPG를 찍는 콜로라도아재의 베뉴) 주유비가 적게 들고, 엔진오일이 용량이 4Qrt 밖에 안되어 정기적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에 오일 가격을 아낄 수 있는 점이다. 그리고 차량이 작다 보니 그에 따라 타이어도 작은데 나중에 타이어 교환 시에도 타 차량들보다는 타이어 가격이 저렴할 것으로 여겨진다.

2021 KBB 선정 유지비가 가장 저렴한 SUV로 뽑힌 콜로라도아재가 출퇴근용으로 타고 다니는 ‘현대 베뉴’
현대 베뉴 연간 판매량, 지속적으로 우상향 그래프를 이어가길

2022년 현재 한국시장에서의 ‘현대 베뉴’는 작년에 출시된 경형 SUV인 ‘현대 캐스퍼’의 시장 간섭영향으로 판매량이 감속하고 있어, ‘단종’이 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 섞인 자동차 업계 소식을 듣곤 하는데, 한국의 내수시장은 그렇지만 주요 판매시장인 인도를 제외하고, 콜로라도아재가 있는 이곳 미국에서는 나름 꾸준히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며 판매가 늘어나고 있으니 선전하기를 응원한다.

추가적으로 ‘현대 베뉴’는 미국 워즈오토(WardsAuto)의 ‘2020 최고의 자동차 인테리어'(2020 WARDS 10 Best Interiors), 컨슈머가이드의 ‘베스트 바이 어워드'(Best Buy Award), 카즈닷컴의 ‘최고의 가치상'(Best Value of 2021), CNET의 ‘2021 베스트 서브콤팩트 SUV'(Subsompact SUV) 등 여러 상을 받으며 제품 경쟁력도 인정받은 것으로 조사되었고, 아래 그림에서 보듯 ‘현대 베뉴’는 충돌 테스트에서 모두 최고 등급 ‘G’를 받으며, 안전성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 차량임을 알 수 있다.

미국 보험사들이 지원하여 연구하는 미IIHS, 보험사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보니 탑승자의 안전 및 차량 충돌로 인한 수리비까지 고려하여 등급을 매긴다.

혹시 지금 차량 구입을 고려중인데, 혼자 출퇴근용으로 타고 다닐 작은 차량을 찾는다면 이 ‘콜로라도아재’는 망설임없이 ‘현대 베뉴’를 추천하는 바입니다~~~~(‘콜로라도아재’면서 ‘Chevy Colorado’는 1도 언급 안하고 ‘현대 베뉴’만 ㅎㅎㅎ )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