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26, 2024
Home 뉴스 미국 뉴스 미국인 58% "스마트폰 너무 많이 사용"…83%는 "항상 옆에 둬"

미국인 58% “스마트폰 너무 많이 사용”…83%는 “항상 옆에 둬”

갤럽 조사…젊은 층일수록 ‘너무 많이 사용’ 응답 비율 높아

(워싱턴=연합뉴스) 미국인 가운데 다수는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사용한다고 느끼면서도 대부분 시간 스마트폰을 옆에 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기관 갤럽은 지난 1∼2월 미국의 성인 패널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한 스마트폰 이용 행태 조사 결과를 20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너무 많이 사용한다’는 응답자는 절반이 넘는 58%로 조사됐다. 2015년 조사 때 39%보다 크게 증가한 수치다.

연령대별로 19∼29세의 81%가 너무 많이 사용한다고 대답해 가장 높았고, 30∼49세 75%, 50∼64세 47%, 65세 이상 30% 등의 응답률을 보였다.

스마트폰이 삶을 더 낫게 만들었다’는 응답률은 65%로, 2015년 조사 때 72%보다 감소했다.

응답자의 47%는 스마트폰 없는 삶을 상상할 수 없다고 답했고, 하루라도 스마트폰을 잃어버린다면 불안감을 느낄 것이라고 대답한 비율은 44%였다.

응답자의 83%는 깨어 있는 시간에는 거의 항상 스마트폰을 가까운 곳에 두고 있다고 말했고, 잠잘 때도 스마트폰을 가까운 곳에 둔다는 응답은 72%였다.

이들 두 항목에 대한 긍정 응답률은 연령대별로 18∼29세가 각각 95%, 92%로 가장 높았다.

깨어나자마자 스마트폰을 확인한다는 답변은 65%로 나타났다. 18∼29세 응답률은 86%였다.

갤럽은 “스마트폰이 효율적으로 기능하면서 다른 이들과 연결할 수 있다면 긍정적 영향을 가질 수 있다”면서도 “중독된다면 스마트폰 의존이 정신 건강과 관계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고, 젊은이들이 이런 부정적 결과를 겪을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최근 주택시장 동향: 상승하는 주택가격과 모기지 금리로 인해 구매 심리 위축

봄시즌이 다가오면서 새로운 주택 매물이 시장에 나오고 있지만, 고집스럽게 높은 모기지 이자율로 인해 모기지 신청과 계약 진행 중인 판매가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어린이와 임산부를 위한 치과 치료 혜택, ‘CHP+’ 프로그램 안내

치아 관련 진단에서 수술까지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 제공 콜로라도 주는 어린이와 임산부에게 더 나은 치과 건강 관리를 제공하기...

‘2024 볼더 국제 영화제’… 영화 애호가들을 위한 꿈의 무대

매년 세계 각국의 영화와 영화 제작자들을 한자리에 모으는 볼더 국제 영화제(Boulder International Film Festival, BIFF)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여 2024년 2월 29일부터 3월...

“별이 빛나는 밤에…” 천문학 투어 가이드

'천문학 투어'로 우주의 신비를 체험하자 별이 빛나는 밤하늘 아래의 경험은 종종 낭만적이고 기억에 남는 시간을 선사한다. 나아가 우주와 천문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