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24, 2024
Home뉴스스포츠문대통령, 베이징 첫 金 황대헌에 축전…"억울함 한방에 날려"

문대통령, 베이징 첫 金 황대헌에 축전…”억울함 한방에 날려”

spot_img

“눈부신 역주, 우리 모두의 마음에 오래 남을 것”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9일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승에서 우승해 한국 선수단에 이번 대회 첫 금메달을 안긴 황대헌(강원도청)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축전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첫 금메달을 획득했다”며 “1,000m의 억울함을 한방에 날려 보낸 쾌거”라고 말했다.

황대헌은 지난 7일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조 1위를 차지하고도 판정 논란 끝에 실격(페널티) 처분을 받아 결승 진출에 실패하는 아픔을 맛봤다.

문 대통령은 “평창의 ‘겁 없는 막내’가 베이징의 ‘에이스’가 됐다”면서 “탁월한 스피드와 순발력뿐만 아니라 노련한 레이스 운영이 단연 돋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쇼트트랙은 역시 대한민국이라는 것을 보여줘 정말 고맙다”며 “오늘 보여준 눈부신 역주는 우리 모두의 마음에 오래오래 남을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선수단에도 큰 격려가 될 것”이라면서 “선수들이 남은 경기를 더욱 멋지고 늠름하게 즐겨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