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7월 22, 2024
Home뉴스건강 뉴스무더운 여름철 7가지 영양관리 꿀팁

무더운 여름철 7가지 영양관리 꿀팁

spot_img

화씨 100도을 오르락 내리락 하는 폭염에 소홀하기 쉬운 영양 관리로 신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여름 웰빙은 개인 생활과 직장 생활 뿐만 아니라 영양에 집중하고 무더위에 잘 결딜수 있어야 한다. 여름철에 건강과 영양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바로 인식하고 당면 과제와 영양 개선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잘 활용하여 무더위와 폭염으로부터 자신의 건강을 지켜야 하겠다.
여름철에 영양과 건강에 집중하는 것은 신체 목표를 달성하는 것 그 이상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개인의 음식 섭취량은 열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날씨가 더위지면 사람들은 식욕에 떨어져 식사를 덜 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원하지 않는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신체가 열에 노출될 때 에너지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대조적으로 사람들은 추운 계절에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다. 이에 대한 가능한 설명은 빛의 효과와 그것이 어떻게 배고픔을 자극할 수 있는지에 있다.
건강한 식단을 통해 좋은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여전히 ​​체중 감량과 건강의 핵심이다. 많은 사람들은 여름 건강은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임에 대하여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유타 대학교 영양 클리닉의 전임 이사이자 영양 생화학자인 샨 M. 탤벗에 따르면, 운동은 전반적인 건강에 25%만 기여한다고 한다. 그는 “평균적으로 15주 동안 운동 없이 다이어트를 한 사람들은 23파운드를 감량했고, 운동을 한 사람들은 약 21주 동안 6파운드만 감량했다.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보다 줄이는 것이 훨씬 쉽다.”라고 말했다.

  1. 적당량 음식 섭취 및 조절하기
    건강한 식단을 따른다고 해서 좋아하는 음식을 접시에서 완전히 제거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더 나은 선택으로 음식 량을 조절하는 것이다. 지나치게 탐식하지 말아야 한다. 적당량의 음식 섭취로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2. 균형있는 음식 섭취를 목표로 세우기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과일 및 채소 등 균형있게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이상적으로는 접시의 50%에는 과일과 야채가 포함되어야 하며, 나머지 절반에는 유제품, 단백질, 곡물이 포함되어야 한다. 
  3. 카페인 섭취량을 조절하기
    카페인 섭취를 늘리면 탈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카페인에는 약한 이뇨 효과가 있어 잦은 배뇨를 유발할 수 있다.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는 탈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섭취량을 하루에 한두 잔으로 제한해야 한다.
  4. 시원하고 건강한 음식을 찾기
    기온이 높으면 설탕이 들어간 음료와 음식을 먹고 싶어질 수 있다. 이러한 설탕이 들어간 음식은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지만 영양가는 높지 않다. 천연 설탕이 들어간 물이나 신선한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건강한 쿨다운을 위해 다양한 과일을 섞어서 블렌더에 넣고 상쾌한 스무디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5.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피하기
    다양한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싶을 수 있지만 먼저 깊이 조사를 해 보아야 한다. 다이어트의 장단점에 대해 잘 살펴야 한다. 가능하다면 영양사나 영양학자와 상담하여 신체와 전반적인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더 잘 알아보아야 한다. 신뢰할 수 있는 다이어트 관련 식사 권장 사항을 참고해야 한다.
  6. 규칙적으로 식사하기
    식사를 거르고, 간헐적 단식을 하고, 칼로리를 줄이는 것은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다.. 중요한 것은 라이프스타일과 신체에 필요한 것에 따라 적절하게 먹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활동적인 사람은 근육을 키우고 운동 중에 에너지를 얻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단을 고려해야 한다.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은 미량 영양소 섭취에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7. 수분 섭취량 증가하기
    여름 더위로 인해 몸이 땀을 더 많이 흘리게 된다. 수분 공급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 신체가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고 활력을 유지하며 제대로 기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신체의 거의 모든 시스템이 물에 의존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물론 수분 섭취량, 특히 물 섭취량을 모니터링하여 수분이 잘 공급되는지 확인하면 좋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