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26, 2022
Home 오피니언 교육 칼럼 명문대진학 6학년부터 준비해라

명문대진학 6학년부터 준비해라

해가 갈수록 대학입시 경쟁률이 심해 지고 인터넷 정보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의 교육은 더 더욱 다양해지고 남 보다 더 많은 스팩 을 가지고 있어야 원하는 대학에 진학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학부모들도 대학입시를 걱정하며 GPA 와 SAT. ACT. AP 낱말 들이 귀에 익고 부모님 관심들이 많아졌습니다.
명문대뿐이 아닌 주립대들의 경쟁률이 높아지면서 대학입시는 날로 경쟁이 심합니다. 한국의 1.5세 부모님 들은 더 많은 관심 속 에서 자기가 미국에서 공부 할 때를 생각하며 빠르게 달라지는 미국 교육과정을 따라 잡기란 쉽지 않음을 실감 할 것 입니다.
그렇다면 더 더욱 빨리 남 보다 더 많은 정보 과 관심을 갖이고 일찍 준비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 6학년
6학년 때 부터 교육구가 주최하는 칼리지 페어나 대학입시 설명회 등 을 적극적으로 참석하여 대학 입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듣고 정보를 쌓아 가야 합니다.
학교 카운 설러 와 는 정기적인 면담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새 학년에는 좀더 수준 높은 클레스를 수강할 수 있도록 미리 상담을 권합니다 .
카운설러 와 면담이 어렵다면 이메일로 연락을 하면 바로 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5학년에는 산수. 6학년에 Pre-Algebra, 7 학년에 Algebra 1, 8 학년에 Geometry , 9학년에 Algebra, 10학년에 Pre-Calculus,을 맞추어 Math 과정을 나가야 11학년에 Calculus 인 AP과정을 맞추어 수업할 수 있습니다. 아직 6학년 이니 학교에서 진도 나가는 대로 하다 보면 Math 같은 경우는 AP 과정에 맞출 기회가 없어 6학년 math 가 가장 중요한 시기임을 아셔서 그 레벨 에 맞추어야 합니다.

▶7학년
7학년에는 영어. 외국어. 수학. 과학 등을 택할 때 아너 클레스에 들어갈 수 있도록 미리 점검을 해야 하며 이러한 기본이 이루어질 때 고등 학교에서 이미 남 보다 앞서 진도를 나갈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A 을 받고 있으니 잘 될 것이란 생각에 머물게 되면 다음 학년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다음 레벨을 할 수 없게 되여 실수를 하게 됩니다.
7학년들이 경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듀크 대학의 7학년들만이 SAT 점수로 듀크 대학의 영재코스에 등록 할 수 있으며 적정점수 이면 매달을 받는 Ceremony 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SAT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은 Grand Ceremony 나 Regional Ceremony 에 참석하여 Certificate 를 받게 됩니다.
AMC(미국수학경시대회)가(AMC8. AMC10, AMC12) 있습니다.
6학년, 7학년, 8힉년 미만 학생이 응시할 수 있어 6학년에서 부터 준비 하면 좋은 성적을 만들 수 있으며 학교 공부에도 높은 레벨에서 공부할 있습니다.
AMC의 문제수준은 자기 학년보다 두 레벨이상 공부를 해야 입상 가능합니다.

▶8학년
8학년에는 AMC에 도전 하여 좋은 성적을 가지고 있으면 MIT, Johns Hopkins University
대학 지원시 에 영어 성적이 좀 부족해도 우선적으로 합격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8학년에는 존스 홉킨스 CTY 영재코스에 등재될 수 있도록 SAT 점수로 선택합니다.
SAT 시험 지원을 원 하는학생은 Talent Search Application지원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CTY로 부터 등록 서류를 받아 칼레지 보드에 SAT시험을 신청하고 SAT점수를 CTY로 보내면 됩니다.
영어, 수학 700점 이상 Grand Ceremony 에 초대됩니다. CTY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은 CTY Certification 을 받으며 미국 보딩,데이 스쿨 사립학교와 대학교 지원 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찍 부터 대학입시의 시험에 접할 수 있고 도전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라서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많습니다.
2016년도 새로운 SAT 가 도입되면서 8학년부터 PSAT 에 시험을 치울 수 있도록 합니다.
PSAT의 점수로 SAT점수를 가름해 볼 수 있어 8학년이라면 실전 PSAT을 치루어 보는게 좋습니다 .PSAT . SAT 를 많이 경험 할수록 SAT 시험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9학년
대학진학 입시 은 9학년부터 GPA. SAT1. SAT11. ACT. AP 성적이 적용됩니다.
9학년 학생의 경우 자신에 각종기록을 9학년부터 12학년 초 까지 정리해 두어야 하며 학교 클럽활동,지역사회 상장, 각종 경시대회, 입상경력과 내용 봉사 활동 등을 정리 해 두어야 대학 원서 작성에 도움이 되며 원본은 반드시 보관을 해야 합니다.
9학년부터 AP클레스를 선택하여 수강하고 그 학년 5월에 AP TEST 치루어 점수를 만들어 놓아야 대학 입시에 도움이 됩니다.

▶10학년
10월 중 에 시행되는PSAT에 자녀가 응시할 수 있도록 등록을 하십시요
PSAT는11학년에 치루는 점수로 대학에 반영되며 대학입시에는 직접적인 영향은 없으나 장학금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시험 결과는 12월 중순 쯤 발표되며 상위1%안에 선발되면 결승전에 진출 하게 되여 내셔널 메릿 장학생으로 선발 되며 대학이나 기업에서 받게 됩니다.
Ap 과목은 9 학년부터 과목을 선택하여 5월에 있는 AP 에 시험에 응시하여 4-5점을 받아놓아야 합니다.
AP 시험을 5월에 치룬 해당과목을 SAT 11서브젝 테스트를 응시 하므로 좋은 성적을 갖일 수 있어서 6월달 에 서브젝 테스트를 치루시길 권합니다.
10학년 때부터 SAT1을 실전 고사를 치루어 원하는 자기점수를 만들어 놓아야 AP와SAT서브 젝 테스트 의 좋은 점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에세이에 활용할 리더쉽 클럽활동과 봉사활동도 여름방학 동안 활동을 해서 리스트를 작성해 놓아야 합니다.

▶11학년
11학년 성적은 대학입시에 가장 많은 GPA 와 12학년초에 얼리 지원서 등을 작성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성적이 됩니다.
일찍SAT 점수를 만들어놓고 11학년 GPA가 대학입시에 50% 정도 반영되기 때문에 학교 성적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할 때입니다
11학년에는 지망 대학 리스트를 만들어 전공할 과목 .학비.규모 와 시설 경쟁률 등을 고려해 선택합니다.
대부분 대학에서 SAT.ACT 성적을 요구 하므로11학년 봄학기 에는 다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대학마다 SAT1. SAT11. ACT,AP 등 요구가 다양하므로 지원대학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필요 합니다.

▶12학년
12학년은 이미 대학입시의 마지막 이므로 지금 까지 원서 제출이 안 되었다면 많이 늦었습니다.
조기 원서접수가 마쳐진 상태이며 례규러 지원도 요즈음은 얼리 접수 보다 더 빨리 접수를 받기도 합니다.
로링 으로 합격자를 발표하는 대학이 많아져서 지원서를 보내고 한 달 정도면 합격 여부를 알려 줍니다.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중국산 전기차 몰려온다”…美 자동차 시장 경고

WP "시장 점유 아직 작지만 폭발적 성장세…관세·반중정서 걸림돌" 미국 자동차 시장에 중국산 전기차가 본격 진출할 태세를 갖추기 시작했다는 보도가...

美 ‘블프’ 온라인 쇼핑, 역대 최대 12조원…모바일이 대세

평균 할인율 30% 넘어 쇼핑객 유혹…쇼핑 증가율이 물가상승률엔 못 미쳐 미국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에 미국인들이 온라인, 그중에서도 특히...

美고용시장서 사라지는 대졸요건…구글·델타·IBM 동참

WSJ 보도…메릴랜드 등 주정부들도 학력요건 완화 미국의 고용시장에서 '4년제 대학 졸업'이라는 학력 요건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 보도했다.

[한국-휴먼n스토리] ‘내 나이가 어때서’ 일에서 행복 찾은 106세 할머니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공익형 일자리 사업 최고령자 채홍인 어르신올해로 3년째 복지관 쓸고·닦고…짝꿍과 이야기하며 활력 "나는 즐겁게 살아요. 일을 시켜주면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