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6월 20, 2024
Home뉴스국제 뉴스멕시코 선거 앞두고 갱단연루 살인사건 기승…거리에 시신

멕시코 선거 앞두고 갱단연루 살인사건 기승…거리에 시신

spot_img

휴양도시 아카풀코서 10시간 새 12명 사망 확인…”카르텔 세력 다툼 추정”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다음 달 2일 대선과 총선을 앞둔 멕시코에서 갱단 간 세력 다툼으로 추정되는 살인 사건이 이어지고 있다.

멕시코 게레로주(州) 검찰청과 아카풀코 경찰(치안부)은 휴양지인 아카풀코 곳곳에서 총에 맞거나 흉기에 찔린 흔적이 있는 시신 12구를 확인했다고 21일 밝혔다.

사망자들은 이카코스, 카라발리, 라스플라야스, 리카르도플로레스마곤 등 아카풀코 시내와 태평양 바닷가 근처 지역에서 발견됐다.

일부 시신은 거리에 방치돼 있었다고 현지 일간지인 레포르마는 보도했다.

경찰이 신고받고 출동해 사망자 발생 사실을 확인한 시간은 전날 오후부터 이날 새벽 사이 10시간 안팎에 불과하다고 일간 밀레니오는 전했다.

수도 멕시코시티 남쪽에 있는 게레로주는 태평양을 끼고 있어서, 마약 운송·서류 미비(불법) 이주민 이동 루트를 확보하려는 카르텔과 연관된 폭력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다.

미국 접경지대 못지않은 잔혹한 범죄도 종종 발생하는데, 특히 선거를 앞두고 유력 정치인들과 주민들에게 영향력을 과시하면서 세력을 키우려는 집단 간 충돌이 최근 빈번하게 보고된다고 현지 매체들은 전했다.

앞서 지난 1월에는 게레로주 엘리오도로 카스티요와 페타틀란 등지에서 총격 사건으로 10명이 숨지고 20여명이 다치기도 했다. 일부 시신은 불에 완전히 탄 채 발견됐다.

멕시코 당국은 지난해 게레로 주에서 1천890건의 살인 사건이 일어난 것으로 집계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