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25, 2024
Home뉴스미국 뉴스머스크 "엑스, 전쟁 중 광고 매출 엄청나게 감소"

머스크 “엑스, 전쟁 중 광고 매출 엄청나게 감소”

spot_img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이 소유한 소셜미디어 기업 ‘엑스'(X·옛 트위터)의 광고 매출이 최근 대폭 감소했다고 언급했다.

머스크는 14일 엑스의 한 사용자 게시물에 대한 답글로 “전쟁 중에는 우리 플랫폼에서 광고 매출이 엄청나게 떨어진다”고 밝혔다.

앞서 한 사용자가 “X에서 내 조회수가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 (수익) 지급액은 계속 내려간다. 매우 흥미롭다”는 글을 올리자 머스크가 그 배경에 관해 설명한 것이다.

X는 지난 7월부터 일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회사 광고 수익의 일부를 받을 자격이 있다며 수익을 나눠주기 시작한 바 있다.

다만 머스크는 전쟁과 관련한 X의 광고 수익 감소에 대해 더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머스크가 해당 글에서 어떤 전쟁인지 특정하지는 않았지만, 최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무력 충돌을 지칭한 것으로 풀이된다.

X에는 지난 7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공습한 이후 이 전쟁과 관련된 허위 내용을 담은 게시물이 잇따르면서 가짜뉴스의 온상이 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이와 관련해 유럽연합(EU)은 X의 불법 콘텐츠 처리 적절성 여부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EU는 X를 비롯한 대형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가짜뉴스와 불법 콘텐츠가 유통되는 것을 규제하는 디지털서비스법(DSA)을 지난 8월부터 시행하고 있는데, 외신들은 엑스가 그 첫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EU의 조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머스크가 X의 광고 매출 감소를 언급해 주목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spot_img
coloradotimes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