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6월 23, 2024
Home오피니언송하연 요가칼럼매일 편안하게 누워서 15분 요가, 꿀잠 보장!

매일 편안하게 누워서 15분 요가, 꿀잠 보장!

spot_img

요가는 하루중 언제하면 가장 좋을까요? 라고 물어보시면 저의 대답은 주저없이 ‘지금’입니다.
내 몸이 힐링을 원할 때 요가가 떠오르고 그때그때 바로 몸을 가볍게 풀어주시면 더없이 좋을 텐데요, 사실상 바쁜 일상에서 그런 짬을 내기가 결코 쉽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은 분주한 하루일과를 마치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이브닝요가 시퀀스를 준비했어요. 매일 자기전에 부담없이 ‘누워서’ 하는 동작들로 이루어졌으니 꼭 해보시고 어떠셨는지 영상 밑 댓글로 꼭 남겨주세요. 아직 제 한국어채널 구독 안하셨다면, 검색창에서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을 검색하신 후, 꼭 구독하시고 알림설정도 하셔서 매주 업데이트되는 새로운 요가영상 놓치지 마세요. 오늘 배울 동작들은 최근 영상 중 ‘꿀잠 부르는 요가스트레칭’를 찾아 해보시면 되요.

첫번째로 배울 자세는 햄스트링 스트레칭(허벅지뒷면, 허리통증완화) 입니다.

STEP 1. 등을 대고 누워 한다리를 바닥에 놓고 다른 다리를 천정 위로 올립니다.
STEP 2. 두손을 올린 다리 뒷면에 깍지끼고 천천히 가슴쪽으로 당겨주세요.
POINT! 처음부터 다리가 잘 펴지지 않을 수도 있으니 호흡과 함께 가능한 범위에서 스트레칭 해줍니다.
STEP 3. 깊은호흡으로 3-5회 반복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해줍니다.

두번째 자세는 브릿지 자세 (힙, 코어, 허벅지 앞과 안) 입니다.

STEP 1. 누운 상태에서 두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무릎을 세웁니다.
STEP 2. 조심스레 엉덩이를 들어올리며 복부를 등쪽으로 살짝 끌어당기며 엉덩이를 중앙으로 살짝 모아줍니다.
POINT! 날개뼈를 조이면 가슴이 더 열리고 두 발바닥으로 지면을 누르면서 안정적으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
STEP 3. 브릿지자세에서 홀딩하셔도 좋고 영상과 같이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셔도 좋습니다.

spot_img
송하연 칼럼니스트
송하연 칼럼니스트http://www.yogafulness.life
요가 티처 · 요가 풀니스 라이프 대표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