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5월 28, 2024
Home뉴스마라토너들의 축제 '덴버 콜팩스 마라톤'대회 등록 중

마라토너들의 축제 ‘덴버 콜팩스 마라톤’대회 등록 중

spot_img

5월 20일,21일 페릴 호숫가에서 시작…완주자에게 증정되는 기념메달과 셔츠 디자인도 공개

덴버에서 가장 인기있는 콜팩스 마라톤 대회(Denver Colfax Marathon)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다음 달 5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개최되며 현재 온라인을 통해 일반등록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덴버 콜팩스 마라톤 대회는 매년 약 2만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이 지불한 등록금과 여러 기업과 단체에서 받은 후원금은 매년 200여 개 이상의 비영리 단체를 돕는데 쓰여지는 명실상부한 대규모 자선프로그램이다.

출처 덴버 콜팩스 마라톤 홈페이지

덴버의 아름다운 도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유명한 이 대회는 산으로 둘러싸인 페릴 호숫가(Ferrill Lake) 동쪽 공원에서 시작해서 일부 코스는 운영 중인 소방서를 통과하며 소방관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거나 덴버 동물원에서 동물들과 함께 달리는 등 이색적인 엔터테인먼트로도 준비되어 있다. 올해 코스에는 더 많은 동물을 추가해 바다사자와 독수리, 낙타, 코뿔소, 코끼리, 원숭이, 펭귄 등을 만날 수 있다. 또 멋진 레스토랑과 유서 깊은 건물을 지나는 덴버의 17번가 시내도 특징있는 코스이다.

마라톤 완주거리는 공식 규정 26.2마일(약 42킬로미터)이며 완주 제한시간은 6시간이다. 대회는 101명의 엘리트 선수가 먼저 스타트한 뒤 그 뒤를 일반 참가자들이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K는 5월 20일 토요일에, 5월 21일 일요일에는 주요 경기가 몰려있어 마라톤, 하프 마라톤, 10K, 마라톤 릴레이가 진행된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약 3,0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코스 안내를 하고, 2마일마다 물과 이온음료를 지원하며, 기타 필요한 운영에 필요한 물품들을 보관 및 관리한다.

한편, 완주자에게 주어지는 메달의 디자인이 공개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마라톤풀코스와 하프마라톤, 마라톤 릴레이, 10K 완주자 메달에는 경기장, 다리, 물, 의사당 등이 디자인 되어 있고(위사진 좌), 하프마라톤의 완주자 메달에는 기린이 튀어나와 인사하듯 디자인 되어 있다(위사진 우). 각 메달은 앤틱 실버 재질로 매우 화려하고 고급스러우며, 디스플레이용 스탠드와 목걸이나 배낭 지퍼에 부착할 수 있는 연결고리도 포함되어 있다. 마라톤 완주메달은 참가자들에게는 참가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도 끝까지 완주하려는 동기를 부여하기도 하고, 몇 주간 고된 훈련에 대한 자신에게 선물하는 보상이기도 하다. 그밖에 모든 경주 참가자들에게 요일별로 각각 다른색의 티셔츠가 기념품으로 지급된다. 토요일에는 열리는 5K는 흰색 티셔츠(아래사진 우) 를, 일요일에 열리는 그밖의 경기에는 네이비색의 티셔츠(아래사진 좌)를 지급한다.

참가자 등록과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한 안내는 덴버 콜팩스 마라톤 웹싸이트 www.runcolfax.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풀 코스 마라톤이 $164, 하프 마라톤이 $144, 10K가 $114, 5K가 $49, 단체 릴레이는 $359(5인기준)이다. 참가비는 5월 16일 이후로 인상될 예정이니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