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고지에서 공룡 다리뼈 화석 발견
로열 고지 지역 박물관 및 역사 센터(Royal Gorge Regional Museum & History Center)가 로열 협곡 레크레이션(BLM-Royal Gorge)의 현장사무소와 협력하여 최근에 발굴된 두 개의 대형 화석 발견에 대해 발표하였다. 로열 고지 지역은 오랫동안 다양한 선사 시대 화석 유적의 발견으로 유명하다.
목이 긴 초식 공룡인 용각류 공룡의 온전한 두 개의 다리(경골과 비골)는 BLM에 신고한 한 시민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다. 신고를 받자 박물관 역사 센터와 덴버 자연 과학 박물관(DMNS), BLM이 조심스럽게 화석을 추출하기 위해 파견되었다. DMNS에 따르면 손상되지 않은 골격 잔해는 찾기가 드물며 동물이 살아있을 때와 같은 방향을 유지하는 경우는 더 드물다고 한다. DMNS와 BLM 직원은 깨지기 쉬운 화석을 조심스럽게 발굴하고 석고로 포장하기 위해 협력했으며 안전하게 박물관으로 이전하였다.
이렇게 이전된 화석은 전문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 특수 화학 물질로 안정화시키는 작업중에 있으며, 대중은 이달 말부터 그들의 작품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이 두 개의 새로 발굴된 화석을 통해 박물관은 공룡 화석이 어떻게 준비되고 보존되는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를 갖게 되었다.
박물관 및 역사 센터는 1월 21일 토요일 오전 10시에 대규모 화석 공개를 대중에게 공개한다. 서부 고생물학 학회(WIPS,Western Interior Paleontological Society)의 자원봉사자들은 고생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1월 21일부터 다음 몇 주 동안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박물관 프로그램실에서 화석을 준비하고 보존하기 위해 일하게 된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화석은 영구 보관소에 보관되어 로열 고지 지역 박물관 및 역사 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며 주소는 612 Royal Gorge Blvd, Cañon City Municipal Building이다. 박물관 및 역사 센터는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719-269-9036으로 전화하거나 historycenter@canoncity.org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