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4, 2023
Home 뉴스 덴버 16번가에 위치한 맥도날드와 티제이 맥스, 영업 폐쇄 결정

덴버 16번가에 위치한 맥도날드와 티제이 맥스, 영업 폐쇄 결정

펜데믹으로 인한 공실률 증가, 범죄율도 늘어… 유동인구 감소와 고객 감소로 이어져

16번가에서 수십 년동안 운영해왔던 대형 체인점 두 곳이 영업폐쇄 결정을 내렸다.

전 세계 약 37,000개의 매장을 가진 미국의 세계적인 햄버거 패스트푸드점인 맥도날드(McDonal’s)와 세련된 유명 브랜드의 의류, 신발, 액세서리와 가정용품을 판매하는 소매 체인점으로 유명한 티제이 맥스(TJ Maxx)가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이다.

16번가와 클리블랜드 플레이스가 모퉁이에 있는 맥도날도는 1979년에 오픈해 활기찬 16번가를 주도해왔다. 그러나 지난 달 12월 31일 오후 4시를 기점으로 문을 닫았다. 맥도날드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맥도날드는 우리 사업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 정기적으로 레스토랑 포트폴리오를 검토한다”며 “매장 폐쇄 결정은 어느 도시에서나 어려운 결정”이라고 밝히면서 정확한 이유는 공개하지 않았다.

16번가 티제이 맥스

근처에 위치한 티제이 맥스도 1993년부터 20여 년 동안 16번가의 중심에서 운영되어 왔다. 그러나 오는 1월 14일에 영업폐쇄를 앞두고 있다. TJ Maxx의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항상 부동산 전략을 평가하고 검토하지만 매장 폐쇄 결정은 신중하게 고려한 것”이라며 “그동안 성원에 감사드리며 인근 매장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시내 중심가의 대형 체인점들이 연속 영업 폐쇄를 결정함에 따라 일부시각에서는 16번가의 유동인구와 고객이 감소하면서 중심가의 비즈니스들이 난항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덴버 중심가에 있는 비지니스업체들은 유동인구가 많아야 원할하게 운영할 수 있다. 그러나 펜데믹으로 인해 재택근무자의 수가 늘면서 시내인력의 절반만이 현재까지 복귀하였고, 사무실도 전국에서 네 번째인 12%로 매우 높은 공실률을 보이며 중심가에 있는 비즈니스를 더욱 어렵게 만들었다. 또 16번가 재산범죄가 이전 3년 평균보다 거의 12% 높아졌으며, 자동차 절도가 1위를 차지하였고, 마약 및 알코올 관련 범죄는 거의 93% 까지 상승했다.

이데 따라 덴버시도 16번가 살리기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16번가 몰의 리노베이션을 위해 1억 5천만 달러 규모의 예산을 들여 오래된 건축물의 유지관리와 보수, 개축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다운타운 덴버 파트너십(Downtown Denver Partnership)을 통해 쇼필몰에 입점하는 중소기업을 재정지원하는 ‘팝업 덴버(Pop Up Denver)”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지난 11월에는 범죄와 안전에 관련된 정책을 발표하기도 했다.

16번가의 한 비지니스업체 대표는 “여러 가지 도시 문제들로 인해 비지니스들이 문을 닫자, 이에 정부는 적극적인 구제방법을 모색중이다. 이것은 긍정적인 신호라고 생각한다. 예술가들과 음악이 있는 활기찬 도시공연이 있었던 16번가의 명성이 다시 되살아 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美잡지 맨스저널 ‘중년 근육 유지법’ 쓴 기자의 정체는 AI

AI 스타트업과 챗GPT 기술로 과거 기사 활용해 새 콘텐츠 생산 미국의 유명 출판사가 인공지능(AI)으로 작성한 기사를 잡지에 활용했다고 공개했다.

일자리 52만개 늘고 54년만에 최저 실업률…뜨거운 美 노동시장

고용지표, 시장전망 훨씬 초과…'연준이 금리 더 올릴라' 뉴욕증시 후퇴 미국의 노동시장이 새해 들어 더욱 뜨거워진 것으로 나타났다.

美, 이번엔 신용카드 연체료 인하 압박…高물가 고통 완화

TV·인터넷 조기 해지 수수료도 대상…출마선언 앞둔 바이든 직접 언급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신용카드 연체 수수료 등 과도한 소비자...

美연준, 기준금리 0.25%p 인상…속도 조절에도 당분간 긴축 유지

금리 4.50~4.75%로 상향, 2007년 이후 최고…한미 금리역전 1.25%p파월 "인플레 하향 확신에 증거 더 필요"…작년 전망 넘는 금리인상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