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3월 21, 2023
Home 뉴스 콜로라도 뉴스 덴버 첫 대규모 백신접종 진행, 70세 이상 만 명 접종

덴버 첫 대규모 백신접종 진행, 70세 이상 만 명 접종

지난 30일과 31일 주말 덴버 쿠어스 필드(Coors Field)의 북쪽에 위치한 주차장에서는 콜로라도주 최대 규모의 COVID-19 백신 접종 행사가 진행되었다. 지난 주말 이틀 동안 진행되었던 백신 접종 ‘시범 운영 행사’에서 70세 이상 노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집단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친 이후 처음이다.

지난 시범 운영 행사의 10배 규모로 진행된 이 대규모 드라이브스루 백신 접종은 유씨헬스(UCHealth)와 콜로라도 락키스(Colorado Rockies), 그리고 콜로라도 주정부와 도시들 및 카운티들의 파트너십 하에 진행되고 있다.

주말 동안 쿠어스 필드에서 진행된 이 야외 코로나19 백신 접종 클리닉은 10,000명을 대상으로 한 콜로라도주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된 대규모 집단 백신 접종 행사였다. 보건 전문가들은 그동안 “백신 공급량 확보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많은 고령환자들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접종을 맞을 수 있게끔 하는 안전한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을 구축하고 리허설 또한 반복해야 한다”고 지적해왔다.

이번 대규모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 10,000명은 UCHealth의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에 가입 및 접종 예약을 등록한 사람들 중 무작위로 선발, 그리고 환자들은 개별 접종 스케쥴을 배정받았다. 30일 토요일에 무작위로 선발되어 개인 스케쥴을 부여받은 환자들은 5,000명, 그리고 다음 날인 일요일 마찬가지로 무작위로 선발된 나머지 5,000명이 해당 행사장을 방문했다.

이 날 백신 접종 행사장을 방문한 환자들 중에는 올해 103세가 된 해럴드 탐슨 할아버지도 있었다. 웨스트민스터에 거주중인 그는 31일 일요일에 접종 스케쥴을 배정받아 가족의 차를 타고 쿠어스필드에 접종을 받으러 갔다. “더 빨리 맞았다면 좋았겠지만, 지금이라도 이렇게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어 다행이다. 하루빨리 콜로라도인 모두가 접종을 마치고 우리 지역사회에 집단 면역체계가 형성되어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백신 접종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그에게는 다섯 명의 자녀와 열 두명의 손주들, 그리고 열 두명의 증손주들이 있다고 한다.

이처럼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접종 대상 연령대에 포함되는 모든 콜로라도 주민들에게 백신을 맞히고자 하는 유씨헬스 의료기관의 노력으로 다가오는 2월 말까지 70세 이상의 콜로라도 주민 거의 대부분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칠 수 있게끔 하겠다는 주정부의 목표도 이룰 수 있지 않겠냐는 희망적인 이야기도 나온다. 콜로라도주는 다가오는 2월 8일부터 70세 이상의 노인들 외에도 65세에서 69세 사이의 거주자, 학교에 근무하는 교사들, 그리고 보육원 직원들에게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다가오는 다음 예방 접종 행사 예약 추첨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UCHealth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홈페이지인 http://UCHealth.org/covidvaccine 에서 가입 및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환자 포털사이트인 My Health Connection을 통해서도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하며 한국어 설명도 제공되어 편리하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이라면 UCHealth의 백신 핫라인인 (720)462-2255로 전화하면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백신 접종 신청서를 등록할 수 있다.

하지만 콜로라도 내 다른 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료센터들과 마찬가지로 현재 밀려드는 백신 접종 예약에 언제 백신주사를 받을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다. 또한 2월 1일 월요일부터는 콜로라도주 코로나19 백신 관련 무료 핫라인 (877)268-2926이 주정부의 모니터 하에 운영되고 있으며 70세 이상자 및 컴퓨터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등을 위한 안내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다섯 번째 결혼 앞둔 언론재벌 머독…”이번이 마지막일 것”

네 번째 부인과 이혼 후 8개월여 만에 약혼…올여름에 결혼식 호주 출신의 미디어 재벌 루퍼트 머독(92)이 다섯 번째 결혼을 앞두게...

아마존도 9천명 추가 해고…빅테크, 2차 구조조정 본격화

지난 1월 1만8천명 감축 이어…"올해 목표는 날씬해지는 것"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하 메타)에 이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도 추가...

체리크릭은 콜로라도에서 가장 인기 있고 활성화 된 부동산

다운타운 덴버 파트너십, 덴버시의 강력한 다운타운 건설 방법 모색 중 코로나 19이후 상업용과 주거용 부동산 시장은 많은 변화가 있었다.

콜로라도 레스토랑 협회, 외식 산업 박람회 개최 예정

생산자와 외식기업을 직접 연결하는 만남의 장 기대 콜로라도 레스토랑 협회(Colorado Restaurant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외식 산업 박람회(CRB Show, Color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