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천국’으로도 매우 잘 알려진 덴버 자연과학박물관(Denver Museum of Nature and Science)에서 현재 ‘네이처: 거울 미로(Numbers in Nature: A Mirror Maze)’ 전시회가 인기리에 진행중이다. 우리가 속한 대자연 속에 들어있는 순환의 패턴을 들여다보고, 빛의 파장과 구조색 또는 빛의 산란이 어떤 기술에 어떻게 응용되고 있는지를 들여다보는 자연 탐구 전시회인 ‘네이처: 거울 미로’ 는 이 전시회를 위한 특별 입장권을 따로 구매해야만 관람할 수 있다.
“자연의 패턴이 만들어진 이유를 알아내면 자연의 비밀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다.”
이 특별 전시회는 대자연 속에 들어있는 순환의 패턴, 다양한 건축물과 자연 속 공존 및 순환의 틀을 분석하고 궁극적으로 이 패턴들과 인간의 공존을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자연의 작은 구성 요소들이 지니고 있는 생성과 소멸의 흔적인 무늬를 이해하면, 자연을 가득 메우고 있으면서 동시에 커다란 순환을 이루는 운동의 흐름과 그 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게다가 이 전시회에는 특별한 거울 미로가 있어 방문객들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거울 미로 속에서 상상력 넘치는 모험을 떠날 수도 있다.



덴버 자연과학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전시회 및 프로그램들을 통해 콜로라도에 대한 흥미로운 자연 정보 뿐만 아니라 지구 및 우주의 자연사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남녀노소에게 가장 사랑받고 인기있는 전시회는 야생 동물 재연 전시장(Wild Animals Exhibition Halls)들인데 이 전시장에는 알래스카에서 호주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동물들의 서식지에 관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다. 마치 실제 야생 동물들이 눈 앞에서 살아 움직이는 것 같은 생생한 동물 모형들과 고대 동물 재현은 덤이다.
특히 실제로 우주공간의 느낌을 체험할 수 있는 오디세이 전시관은 ‘새로운 스페이스 오디세이(New Space Odyssey)’로 업그레이드 되어 방문객들을 신비로운 은하계 속으로 안내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덴버 자연과학 박물관이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들 중 하나는 박물관 내에 위치한 IMAX 영화관 때문인데,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3D 안경을 착용하고 살아 움직이는 동물들과 다양한 생물들을 눈앞에서 가까이 볼 수 있어 인기가 대단하다.
현재 덴버 자연과학박물관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방문객들이 몰리는 금요일만 예외로 저녁 9시까지 운영된다. 마지막 방문객 입장 시간은 마감 1시간 전이다. 입장료는 성인은 19.95 달러, 청소년(3세-18세 미만)은 14.95 달러, 65세 이상 노인은 16.95 달러, 그리고 3세 미만은 무료이다. 현재 진행중인 특별 전시회 ‘네이처: 거울 미로’ 전시회의 입장권은 일반 입장권에 포함되어 있지 않고 별도로 구매해야하며, 입장권은 성인은 9 달러, 청소년은 7 달러, 노인은 7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