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4월 21, 2024
Home뉴스콜로라도 뉴스덴버 메트로 주택 가격 급등

덴버 메트로 주택 가격 급등

spot_img

덴버 주택 중간 가격 635,000달러…한달전에 비해 6% 상승

덴버 메트로 부동산 중개인 협회(Denver Metro Association of Realtors)의 보고서에 따르면 2월에 판매된 단독 주택의 중간 가격은 63만 5천 달러로 1월에 비해 6%, 1년 전에 비해 19.8% 가 상승했다. 가격으로 따지면 한 달 만에 3만6천 달러나 오른 셈이다. 판매된 콘도의 중간 가격은 40만5천 달러로 한 달 전에 비해 1.25% 소폭 상승했지만 1년 전에 비하면 19.6% 증가했다.

시장 동향 보고서에는 앞으로도 매물 부족 현상이 이어지고 주택을 원하는 사람들은 늘어나 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달 30년 모기지 이자율이 4%를 넘으면서 1년 전보다 1% 포인트 높아졌다. 연방 국책모기지 기관 프레디맥에 의하면 2020년 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전문가들은 현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금리 상황이 복잡해지고 있지만, 미국 국채와 같은 안전 자산을 추구함으로 단기적으로는 금리를 낮추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식량 및 에너지와 분야에서 인플레이션 압력이 가중됨에 따라 금리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한다. 집값 상승과 높은 모기지 이자율은 첫 주택 구매자에게 많은 부담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재융자를 하거나 투자자들에게는 지금이 좋은 시기로 보고 있다.

spot_img
spot_img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spot_img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