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선거에 비해 두배가 넘는 과다 양상 보여
2023 덴버시 총선거가 오는 4월 4일 치뤄진다. 덴버 유권자들은 덴버시장직 외에도 4년 임기로 시의회, 서기 및 기록관, 감사관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 공직을 선출하게 된다.
지난 2011년 10명이 덴버시장 후보로 나서 사상최대의 경쟁를 구도를 보여주었던 덴버시장 경선이, 올해는 그 두배가 넘는 24명이 출사표를 던져 화제다. 일부 언론에서는 입후보 신청이 비교적 간단해 후보 과다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이다.
덴버 시와 카운티는 새로운 사람들이 입찰을 선언할 때 업데이트되는 후보자 목록을 유지 및 관리한다. 실제로 현재까지 24여 명이 넘는 후보자가 덴버시장 선거에 등록했다. 실제로 덴버시 웹싸이트를 보면 수많은 시의회, 서기 및 기록관, 감사관 등 다양한 공직을 포함한 후보자들과 함께 나열된 24명의 덴버시장(Mayor) 후보자를 확인할 수 있다. 덴버시 거주자라면 각 후보자들에 대해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다.
https://www.denvergov.org/Government/Agencies-Departments-Offices/Agencies-Departments-Offices-Directory/Office-of-the-Clerk-and-Recorder/Elections-Division/Campaign-Hub/Candidate-and-Initiative-Tracking
그렇다면 비교적 간단하다는 덴버시장 입후보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자.
다음은 덴버시장 입후보 등록을 위해 충족해야 하는 서류 및 요구 사항이다. (입후보 신청 절차는 사무국 및 기록관 선거부(DED www.denvergov.org.com에서 공유한 문서에서 9단계에 자세히 공개되어 있다.)
-30세 이상의 덴버 시 및 카운티의 유자격 선거인이어야 하며, 정규직으로 그 직책을 맡을 의향이 있어야 한다.
-후보자는 선거일 이전 최소 2년 동안 덴버 시 및 카운티에 거주해야 하며 시장으로 선출시, 임기 동안 덴버 거주지를 유지해야 한다.
-출마를 위해 500달러를 모금하거나 지출해야 한다.
-모든 후보자는 선언 및 지출 후 10일 이내에 시 후보자 진술서를 제출해야 하며, 캠페인 자금 조달에 관한 덴버시의 규칙을 숙지해야 한다.
-서류를 제출한 후보자는 업데이트된 시 후보 청원 양식을 사용하여 수행하여야 한다.
-청원서에 선거 기간 동안 덴버시 거주자들로부터 300명 이상의 서명을 받아야 한다.
-선거관리국은 제출된 청원서의 적합성을 결정한다. 만일 청원서가 불충분하다고 판단되면 선거관리국에서 후보자에게 연락하여야 한다.
-후보자가 탈퇴를 원 할 경우, 선거일 48일 전에 해당 부서에 후보자 탈퇴 양식을 제출하여 탈퇴할 수 있다.
-선거관리국은 마지막 단계 중의 하나로 투표 순서를 결정한다. 선거관리국은 투표 순서를 무작위로 지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