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2월 24, 2024
Home 뉴스 덴버대학교(DU), 수천 명 코로나19 백신접종 시작

덴버대학교(DU), 수천 명 코로나19 백신접종 시작

콜로라도 대다수의 카운티들이 3단계인 옐로우로 코로나 방역 지침 단계를 조정함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코로나19 확진 환자 수는 쉽사리 줄어들지 않고 있다. 주 전역에서 실행되고 있는 발빠른 대규모 백신 접종 실시에도 아직 많은 교육 기관들 및 콜로라도 내 의료센터들의 적극적인 도움과 협력이 필요한 때이다.

지난 14일 일요일 콜로라도 소재의 덴버대학교(University of Denver)에서는 수많은 덴버대학교 소속 자원 봉사자들와 국립 유대인 병원(National Jewish Health) 의료진들의 협력하에 약 4,000명에 이르는 콜로라도인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맞았다.

덴버대학교 관계자는 “지난 주 콜로라도에서 3천 명 이상이 코로나19 감염으로 사망했다”고 언급하며 “학교들이 안전하게 캠퍼스의 문을 다시 개방하기 위해, 학생들과 교사들의 건강한 교내 생활을 위해, 그리고 하루라도 빨리 지역 사회의 집단 면역력 형성을 위해서라도 우리 대학은 최선을 다해 더 많은 이들에게 백신 접종을 실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특히 아직까지 백신 접종을 맞지 못한 수천 명의 65세 이상의 노인들과 학교 교사들이 이 날 덴버대학교의 캠퍼스를 찾았다.

(사진: 덴버대학교)

덴버 대학교는 일요일 오전부터 미리 예방접종 예약을 하고 방문한 사람들에 대한 대규모 집단접종클리닉을 개최, 이 날 하루동안 자원 봉사자로 활동한 사람들만 수 백명에 이른다. 덴버 대학교와 국립 유대인 병원 관계자들은 현재 접종 대상자인 교사들과 그동안 접종이 늦춰지거나 간과되어 온 유색인종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백신 접종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덴버 대학교는 다가오는 주말뿐만 아니라 주중에도 국립 유대인 병원과의 협력하에 이와 같은 백신접종클리닉을 꾸준히 개최할 계획이며, 콜로라도 주정부의 발빠른 대응과 백신 공급 덕분에 큰 문제가 없는 한 앞으로도 백신접종 대상자들은 덴버대학교에서도 백신 접종을 맞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백신 접종관련 예약은 덴버대학교의 코로나19 백신접종 관련 웹페이지인 https://www.du.edu/coronavirus/health-wellness/covid 를 참고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조예원 기자
고려대학교 국제학 BA · 고려대학교 언론학 BA · 덴버대학교 국제안보학 MA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범죄도시4’ 마동석 “복싱장 운영하며 액션 연마”

"액션을 단기간 준비하는 건 아닙니다. 어릴 때부터 운동을 계속했고 지금 복싱장을 운영합니다. 복싱 선수들과 스파링을 하면서 내일 촬영이 있으면 바로 연기할 수...

美 무인우주선 ‘달 착륙’ 이틀째…”살아있고 건강, 충전도 양호”

인튜이티브 머신스 발표…사진 등 이미지는 아직 공개 안 해"정확한 위치 파악 중…과학 데이터 다운로드 명령" 달에 착륙한 미국의 민간...

캐나다인 2023년에 16,000명 이상 안락사와 그 문제점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윤리적 이슈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안락사 제도를 갖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며, 이는 더욱...

제 10회 한인기독교회 축복장학금 접수안내

2024년 한인기독교회에서 준비한 장학사역은 기독교를 바탕으로 한 목회자, 찬양사역자, 선교사,전도사 자녀들을 위하여 장학금을 준비하였습니다. 미래를 이끌어 갈 하나님의 자녀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