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C
Denver
수요일, 10월 21, 2020
Home 오피니언 교육 칼럼 대학입학과 동시에 의과대학으로 진학

대학입학과 동시에 의과대학으로 진학

BS/MD 프로그램이란 (Combined)

대학에서 PRE—MED 과정을 이수하고 바로 Medical School에 입학하는 프로그램입니다. BS/MD 프로그램을 운영하므로 Medical School은 우수한 인재를 미리 확보 할 수 있고 지명도가 낮은 학교는 BS/MD 통합 프로그램의 운영만으로 대학 인지도를 높여 신입생 선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학부에서 3 – 4년을 이수하면 BS부여하고 Medical School 4년을 수료하면 MD학위를, 두 개의 학위를 수여하여 BS/MD 프로그램이 됩니다. 이러한 BA/BS+MD 프로그램을 통하여 고교 졸업 예정자가 학부와 대학원 결합 코스에 합격하여 고등학교 을 마치고 진학합니다 .


대학 BS/MD프로그램 지원을 위해선 인턴, 봉사 등 많은 스팩을 갖추어야 합니다. 전교 상위석차1-2%, GPA 3.9-4.0, SAT 1550점 이상AP시험 성적 5점을 목표로 삼고 SAT11는 수학. 물리. 생물. 화학 등 800점을 목표로 해야합니다.


대다수의 BS/MD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12 학년(Senior) 지원을 받고 일부BS/MD프로그램은 11학년(Junior) 지원도 받는 프로그램을 EAP(Early assurance Program) 이라 하고 EAP 로 BS/MD프로그램으로 신입생을 선발할 때 전액 장학금이 주어집니다. EAP시쓰템 은 미국대학 CA사이트에서 원서 지원 접수를 하지못하는 11학년 대상으로 조기 선발합니다.


고등학교 12학년은 CA사이트를 통해 희망대학 BS/MD프로그램 전공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성적이외에 BS/MD 프로그램 은 많은 봉사 활동을 요구 합니다.
닥터 새도잉은 그림자처럼 의사를 따라다니며 관찰력, 통찰력을 갖고 기회를 잘 발휘 해야하며 50-150 시간을 요구합니다. 봉사활동은 250-450시간 이상 많은 시간을 꾸준히 하면 도움이 됩니다. 고교생 중에도 실제 응급훈련(EMT)을 받고 엠브런스를 타면서 현장 경험을 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고교 시절 클럽에서 리더쉽 을 발휘해도 좋으며 HOSA (Health Occupations Students of America)와 스포츠 메이드(Sports Med)등 이 학교에서 가입할 수 있는 클럽입니다.
BS/MD프로그램 운영대학은 주립대학의 경우 대부분 IN–STATE지원자에게 기회를 부여합니다. 특히 주립대학들은 80-90%이상 거주민을 사립대학들은 40-50%정도 거주민 학생을 뽑습니다.

고등학생 들을 위한 통합의대과정

▶노스웨스턴BS/MD
노스웨스턴 BS/MD 과정은 7년 통합과정으로 GPA. AP. Chemistry 는 들어야 하는필수 과정입니다. SAT subject Exams in Math Level2와Chemistry , Biology, Physics, English,시험점수 제출이 필요하며, 학부 동안 GPA 3.8이상을 유지 해야 하고 MACT 시험은 보지 않습니다.
▶브라운대 PLME(Program in liberal medical education)BS/MD
BS/MD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브라운대의 학부와 의대에 동시에 입학이 보장되는 이 프그램 은 SAT,ACT,성적과 에세이 과외활동. 리더쉽 등에 따라 합격여부가 가려지며 인터뷰는 없습니다.
▶BS/MD 워싱턴대 –세인루이스
수준이 높으며USP(University scholars program)로 불리는 지원자격이 까다로워 학부과정의 GPA.3.9이상 MCAT 36점수를 유지해야 합니다. 학부를 마친 후 인터뷰 심사를 거쳐서 진학이 결정됩니다.
▶켈리포니아 센디 에고 (USCD) BS/MD
칼텍(Caltech)에 연계해 실시 합니다. USCD 입학생의경우 켈리포니아 거주자 이여야 하며 영주권, 시민권자 이여야 합니다.
▶텍사스 베일러 대학 BS/MD
라이스 대학과 연계된 MSP(Medical scholars Program) 를 제공하며 MCAT점수가 요구되지 않는데다 명성있는 사립대학부를 마치고 의대를 진학 한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베일러 의대가 단독으로 제공하는BS/MD프로그램인 BSP(Baylor squared Program)은 매년 4명만 선발 하는 등 조건이 까다로워 라이스/ 베일러 MSP를 선호 합니다.
▶Rice/Baylor Medical Scholars Program (MSP)
학부 라이스 대학에서 베일러 의대입학 하는8년과정 으로 매년 6명만 선발하며 지원서는 12월 1일까지 제출 해야 합니다.
▶University Scholars Program in medicine(USPM)
세인트 루이스 와싱턴 대학 학부에서 GPA3.9이상 점수 상위MACT 상위3% 이상, 에세이와 추천서를 첨부하여 지원서를 제출 합니다. 인터뷰를 거쳐야 합니다.
▶Pre-Professional Scholars Program(PPSP) in Medicine
케이스 웨스턴대학 8년 과정으로 매년15-20명 정도 선발, GPA 3.6 유지하며 MACT 시험은 안 봅니다.
▶Rochester Early Medical Scholars (REMS)
로체스터 8년 과정으로 MACT 는 필요 하지 않습니다.
▶버지니아 커먼 웰스 의과대학
2019년 입학 허가학생들은 SAT, 1490-1550, ACT 35점수가 평균이며 GPA 3.94 이상, 450시간이상 의료관련 경험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FNAMG (Foreign. National .American medical Graduates)
(외국국적자 미국의대 졸업)
미국교육계는 고품질의 미국정규 의과대학 교육을 통해서 많은 외국의사 인력 배출을 위함이라 합니다.
한국 국적 이화여고 출신 자가 노스웨스턴 BA/BS/MD프로그램에 합격하여 공부 하고 있습니다.아래는 유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BS/MD 입니다

  1. Washing University
  2. Boston University.
  3. Rise (BS)+ Baylor(MD)
  4. Brown University
  5. Penn State University
  6. Case Western University
  7. University of Rochester
  8. University Connecticut
    참고로 코넬 의과대학 학장이 최명근 박사가 학장으로 있습니다. 1.5세인 최학장 부친 최영수 박사, 코넬 의대 최명근 박사, 루이빌 의대에 재학하는 아들까지 3대가 의사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Previous article안녕, 코타나!
Next article스마트펜이란?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ICE, 콜로라도 불체자 25명 체포

연방 이민단속국(ICE)은 덴버, 뉴욕, 시애틀, 필라델피아, 볼티모어, 워싱턴DC 등 이민자 보호 도시를 대상으로 10월 3일부터 9일까지 1주일 동안 불체자 체포 작전을 펼쳐...

2020 대선, 콜로라도 포함 미국 사전투표 열기 폭발

11월 3일 대선을 2주 앞두고 조기투표와 우편투표 등 미국 전체 사전투표자가 19일 기준 3,0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 대선 전체 투표자 1억...

보름앞 美 2020 대선, 주요 화제 이슈들과 이모저모

마치 다소 2016년의 재현을 보는 듯, 내달 3일 열리는 미 대선을 보름여 남기고 주요 경합주들을 중심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조 바이든...

콜로라도 주 한인회와 민주평통 덴버 협의회, 한인 동포들에게 쌀과 마스크 무료로 증정

“무료 쌀, 마스크 받아가세요!” 콜로라도 주 한인회(회장 조석산)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덴버협의회(회장 국승구)가 함께 준비한 10월 11일 일요일 ‘무료 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