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29, 2022
Home 뉴스 미국 뉴스 대법원, 성소수자 직장내 차별금지 판결

대법원, 성소수자 직장내 차별금지 판결

폴리스 주지사, 핸콕 덴버시장 즉각 환영 의사 밝혀

미국 연방 대법원은 15일 성 소수자(LGBT:레즈비언·게이·양성애자·성전환자)에 대해 직장 내 차별을 금지하는 판결을(찬성 6, 반대 3) 내렸다.

미국 내 최초의 동성애 주지사인 콜로라도 재러드 폴리스는 트위터를 통해 “ 당신이 어느 누구와 사랑하는것은 가치가 있다. 평등을 위한 대법원의 결정에 감사합니다.”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마이클 핸콕 덴버시장도 “엄청난 일이 일어났다. 게이나 성전환자라는 이유로 고용주가 직원을 해고하는 일은 법을 무시하는 일이다.”라며 환영 의사를 밝혔다.

대법원은 2015년 동성 간 결혼을 합법화했지만 성 소수자는 미국 대부분 지역에서 직장에서 해고될 수 있었다.

현재 미국 내에 약 1130만 명의 성 소수자가 살고 있으며, 이번 판결로 810만 명의 성 소수자 근로자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coloradotimeshttps://coloradotimesnews.com/
밝고 행복한 미래를 보는 눈, 소중한 당신과 함께 만듭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중요한 최신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콜로라도 타임즈 신문보기

Most Popular

뉴욕 거리 범죄 감소할까…뉴욕시 “정신이상 노숙자 강제 입원”

뉴욕시장 "정신 이상증상 노숙자 치료하는 게 도덕적 의무" 최근 길거리와 지하철에서 불특정 피해자에 대한 '묻지마 범죄'가 급증한 미국 뉴욕에서...

인플레 이긴 할인의 힘…美 사이버먼데이 매출 역대 최대 15조원

인플레에도 쇼핑대목 성황…'사이버5' 주간 쇼핑객 2억명 역대 최다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사이버먼데이'에 쇼핑객들이 역대...

NBA 덴버, 휴스턴 잡고 서부지구 2위로 순항 중

지난 시즌 미국 프로농구(NBA) 정규리그 최우수선수(MVP) 니콜라 요키치를 앞세운 덴버 너기츠가 휴스턴 로키츠를 상대로 129-113 승리를 거두며 서부지구 2위를 유지했다.

미국, 주택 임대료 상승세 꺾여

미국의 주택 임대료 상승세가 꺾였다.   질로우 보고서(Zillow Research)에 의하면 주택 임대료는 지난 10월에 연속 성장세를 끝내고 전월 대비 0.1%...